▲ ⓒ 넥스트스포츠

[문화뉴스 MHN 이충희 기자] 류현우가 아빠의 우승 소식을 적은 일기장을 공개했다.

지난 3일 류현우는 일본투어 ‘후지산케이 클래식 2017(총상금 1억 1천만엔, 우승상금 2천 2백만엔)’에서 시즌 첫 우승 차지했다.

일본 야마나시현 미나미스루 후지사쿠라컨트리클럽(파71.7566야드) 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 류현우는 2타를 줄이며 최종합계 3언더파 281타를 기록했다.

▲ ⓒ 넥스트스포츠

류현우는 "우승 소식을 듣고서 가장 기뻐한 사람은 누구였는지"라는 질문에 "당연히 가족이다. 일본에서 활동하고 있는터라 떨어져 있다는 것과 투어성적이 좋지 않아 항상 마음에 걸렸다"며 "지금까지 힘든 시기에도 믿고 따라 준 아내와 잘 자라주고 있는 아들, 딸에게 정말 감사하다. 특히 골프대회에서 많은 우승을 거두기 위해 다승이라고 이름을 지어준 아들이 일기에도 적어놓고 자랑할 정도니 정말 좋은 선물을 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밝혔다.

이어 "정말 오래 걸린 느낌이다. 작년까지 매대회 항상 우승을 원하면서 연습을 해 왔다. 하지만 올초 너무 경기가 풀리지 않아 골프에 대한 자신감이 무척이나 떨어져 있었다"고 전했다.

이번 우승으로 상금순위 13위로 뛰어올랐다. 한국 2승, 일본 2승으로 통산 4승인데 하반기 1승을 더 추가하고 싶다는 뜻을 내비쳤다.

류현우는 "오늘과 같은 우승이 있기까지 한국석유공업 강승모 대표님의 후원이 큰 도움이 되었다. 작년부터 항상 좋은 얘기와 함께 성적과 상관없이 부담을 주지 않고 믿어주셨다. 그때마다 감사한 마음에 더 노력해야겠다고 마음 먹었다. 이번 우승소식에 본인의 일처럼 너무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고 무척 기뻣다. 우승한 다음 날 모든분들에게 우승축하도 많이 받았지만 특히 강승모 대표님과 가장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우승 축하를 받은 것 같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류현우는 "한국 남자투어의 메이저급 대회인 제너시스챔피언십에서 좋은 플레이로 한국골프팬들에게 인사드리겠다"고 다짐했다.

chunghee3@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