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이우람]여성에게는 나이가 들면서 겪게 되는 다양한 신체변화가 있으나 그 중에서도 배뇨기계나 외음부생식기계통과 관련된 질환의 경우 이들 여성 질환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가 강하여 치료를 위한 정확한 정보를 얻기 힘든 것이 사실이었다.

여성은 남성과 다르게 자궁과 질이라는 신체 기관이 존재하며 이에 따라 세균성질증이나 카칸디다질염 등 여러 종류의 질염, 갱년기의 질건조증이나 위축성질염, 질방귀 등까지 다양한 문제가 야기되고 있다.

위와 관련된 문제들은 각종 염증을 유발함으로써 신체적 통증, 요실금, 잔뇨감을 유발시켜, 외출조차 자유롭지 못하게 하는 요인이 된다. 이러한 증상은 출산 후, 임신, 노화, 다이어트 등 후천적 원인으로 질이 늘어지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대다수의 장년층 이후 여성들이 겪고 있는 문제이기도 하다.

이와 같은 이유로 많은 여성들이 질타이트닝을 찾고 있다. 이 방법은 질염, 질방귀, 요실금 등의 신체적 문제해결에 도움을 줘 일상생활의 편안함을 되찾아주기 때문이다.

한의원의 경우 질근육이 이완되고 탄력성이 떨어진 부위인 소음순, 대음순, 회음부 및 질주변 근육, 골반저근육 등에 인증된 특수 매선침을 자입하여 질수축과 탄력증대를 꾀하는 질타이트닝 시술이 있다. 이는 비수술적방법으로 절개나 마취가 필요치 않으며 시술시간이 짧은데다 녹는실을 활용하기 때문에 환자의 신체적 부담을 덜어준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수원 설화연 여성 한의원의 배수연원장은 “여성한의원의 경우 비수술적 진료로 이러한 문제를 개선이 가능하기에 활용을 하면 도움이 된다. 안전하면서도 보다 간편한 질성형을 원하는 여성이 늘어나는 만큼 이에 대하여 여성한의원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고 전하였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도움말] 배수연 (설화연 여성 한의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