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만화카페창업 후 총 매출이 얼마인지, 수익률은 어떻게 집계될 지 미리 전망해볼 수 있는 시스템이 공개돼 주목을 받고 있다.

만화카페 프랜차이즈 '벌툰'은 창업 후 수익률을 미리 파악해볼 수 있는 '수익률 계산기 시스템'을 도입했다. 창업 후 내 가맹점의 월 수익은 얼마나 되는지, 이 창업이 정말 대박 아이템인지, 나에게 최적화된 창업 유형인지를 미리 살펴볼 수 있어 예비 창업주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다.

 

수익률 계산기 사용법은 간단하다. 먼저 벌툰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거주지 및 벌툰을 알게 된 요인, 희망하는 벌툰 매장 크기 등을 입력하면 된다. 이어 예상하는 창업 투자 금액을 입력한 후 최종 분석 요청을 하면 마무리된다.

벌툰 수익률 계산기의 가장 큰 특징은 본사의 19년 프랜차이즈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는 점이다. 단순히 통계 자료만을 분석하여 수익률을 전망하는 것이 아닌, 프랜차이즈 운영 경험 및 노하우를 통해 객관적인 사실만을 도출해낸다.

또한 만화카페시장을 대부분 파악하고 있어 입지 선정에 대한 중요도도 알 수 있다. 매장 크기에 따른 수익성을 면밀히 고려하여 어떤 지역에서 어떤 매장 크기가 가장 적당한 지 해답을 제시하기도 한다.

벌툰 관계자는 "업계에서 볼 수 없었던 수익률 계산기라는 시스템을 도입함에 따라 만화카페시장 내에서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라며 "만화카페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주들에게 보다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이템을 개발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문화뉴스 이우람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