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8월 5주차)

[문화뉴스 MHN 이지현 기자] 스마트 디바이스는 우리 생활의 일부입니다. 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를 이야기하는 코너, 'IT리뷰잇수다'입니다. 우리 삶을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앱, 게임, 장비 등을 소개합니다. IT전문가 백욱희 님,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방송인 홍은채 님과 함께합니다.

▶ 첫 코너, 홍은채의 셀기꾼

셀카 예쁘게 찍는 법: '네이버 라인 카메라' 활용법

ㄴ 홍은채: 네이버 '라인 카메라'의 특징은 스티커다. 스티커가 정말 다양하다. 저는 '라인 카메라'로 스티커를 만들어 놀기도 한다. 제 셀피를 오려 스티커로 만든 뒤, 이곳저곳에 합성해본다. 앨범 내 사진을 선택한 후 '가위' 버튼을 누르면 사진을 오려낼 수 있다.

ㄴ 백욱희: '라인' 메신저의 경우, 일본·동남아 등 해외 시장에서 인기가 높다. 라인 카메라는 이런 메신저에 연동해, 귀여운 캐릭터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ㄴ 이우람: 이전 '스티커 사진' 문화가 떠오른다. 별별 스티커가 다 있다.

ㄴ 홍은채: '홍은채의 셀기꾼' 코너에서 소개했던 'B612'도 라인 카메라와 같은 계열이다.

ㄴ 이우람: 라인 카메라로 셀카 예쁘게 찍는 법은?

▲ ⓒ 네이버 라인 카메라

ㄴ 홍은채: 뷰티 기능이 있긴 한데, 그보다는 스티커에 중점 해서 찍게 되는 것 같다. '스노우' 어플처럼 라인 캐릭터들을 얼굴에 합성할 수 있다.

▶8월 5주차_[리뷰잇수다②] Fox&Sheep 무비 스튜디오(Movie Studio), 스마트폰 중독을 '창작'으로 해결하는 앱으로 이어집니다.

jhle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