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있는 날·예술이 있는 삶을 빛냅니다…문화뉴스] 오디컴퍼니가 2016년 1월, 뮤지컬 '드라큘라'의 화려한 부활을 함께할 배우를 모집한다.

아일랜드 소설가 브램 스토커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2004년 브로드웨이에서 초연된 뮤지컬 '드라큘라'는 뱀파이어와 불멸의 사랑이란 매혹적인 소재에 프랭크 와일드혼 특유의 감미로우면서도 웅장한 선율이 더해져 만들어진 불멸의 러브스토리다.

2014년 7월 예술의전당 오페라 극장에서 국내 초연된 뮤지컬 '드라큘라'는 류정한, 김준수, 정선아, 조정은 등 대한민국 대표 뮤지컬 배우들이 출연해 캐릭터를 매력적으로 구현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된 4중 턴테이블은 '제9회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 '무대상'을 수상할 만큼 독자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매혹적인 캐릭터와 새로운 무대 등 '드라큘라'는 완성도 높은 공연으로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고, 약 2개월의 공연 기간에 10만 관객을 돌파해 흥행성 또한 입증했다.

신춘수 프로듀서는 "뮤지컬 '드라큘라'의 오디션의 문은 열려있으며, 극 중 인물을 매력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배우를 찾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기존의 틀에 얽히지 않는 다양한 시각으로 좋은 배우를 찾을 예정이다. 지난 시즌에 보내주신 큰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공연으로 돌아오겠다"고 밝혔다.

뮤지컬 '드라큘라'의 공개 오디션은 오는 9월 13일까지 오디컴퍼니 홈페이지(http://www.odmusical.com)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1차 오디션은 원서 합격자에 한해 16일부터 약수동 뮤지컬 하우스 호연재에서 진행된다.

문화뉴스 전주연 기자 jy@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