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
#오펀

[문화뉴스 MHN 이나경 기자] 유병재가 본인을 향한 악성 댓글을 코미디 소재로 사용하며 자칫 상처받을 수 있는 말들을 웃음으로 승화했다.

28일 유병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유병재 스탠드업 코미디 #악플읽기'라는 제목으로 2분 12초짜리 짧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그가 맨 처음 읽은 악플은 "곱게 늙어가는 (가수) 이승철인 줄 알았다"는 댓글이었다.

 

이에 유병재는 "이승철 씨가 저보다 스무살 정도 많다"며 "그런데 늙어가는 이승철 같다는 건 제가 한 80살처럼 보인다는 거냐"고 농담했다. 이승철은 66년생, 유병재는 88년생이다.

이런 농담에 관객들은 폭소를 멈추지 못한다.

다음으로 "유병재 개새X X나 싫어"라는 댓글을 읽은 그는 "사실 평범한 댓글인데 댓글 쓴 분 아이디가 특이해서 가져와봤다"고 했다. 댓글 작성자 아이디는 '박그네'였다.

또 "유병재 X나 마음대로 나대면 어'떻'함?"이라는 악플을 지적하며 "'어떡함'이 아니라 '어떻함'이면 나대면 어떤건지 제안하는 거냐"고 풀이해 폭소를 자아냈다.

아예 유병재가 누군지도 모르고 욕하는 악플도 있었다.

"유병재가 천재라고? 서울대 나오고 사시 합격하면 다 천재냐? 검찰 내 유병재 라인 싹"까지 읽은 유병재는 "이 분 우병우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라고 당황하며 "이름이 좀 비슷하죠"라고 넘겼다.

또 빅뱅 멤버 지드래곤 USB 패러디 논란, 작은 신장 등에 대한 악플에 대해 해명하기도 했다.

이 무대는 지난 11일 12일 서울 홍대 롤링홀에서 열린 스탠드업 코미디쇼 '블랙코미디'의 일부다. 이날 무대에서 유병재는 무대 장치나 특수 분장 없이 오직 입담 만으로 공연을 웃음으로 가득 채웠다.

무대를 마친 유병재는 "스탠드업 코미디를 하고싶다는 막연한 꿈만 가지고 있었는데 내 인생 버킷리스트가 이렇게 빨리 이뤄질 줄 몰랐다. 정말 행복하다"며 벅찬 소감을 전했다.

이나경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Tag
#오펀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