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릿트라이브-VOL30-5]. 2015 大접전

2015년 7월 11일 토요일 과천에 위치한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대학생 댄스동아리 배틀 대회 <大-접전>이 열렸다.

   
 

스트릿 댄스를 사랑하는 대학생 댄서들을 위해 'MVLS HOZIN STUDIO'의 주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전국 대학 댄스동아리 5:5 팀 배틀로 진행되었고 재학생과 휴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된 대회였다. 각 대학교 댄스동아리들의 배틀 뿐만 아니라 심사위원들의 쇼 케이스 무대와 함께 REAL MARVELOUS, JINJO CREW의 공연도 볼 수 있었으며, 한국 연합 팀과 일본 게이오 대학 댄스동아리의 한일 친선 배틀 또한 큰 호응을 얻었다.

팀당 90초 동안의 루틴과 프리스타일을 사용하여 높은 득점 순으로 8팀이 선발된 예선전을 거쳐서 본선에선 1인당 1번의 무브와 제한시간 50초, 배틀당 루틴을 3개로 제한한 룰로 진행이 된 이번 대회는 다양한 장르의 많은 심사위원들이 함께 하여 판정에 공정성을 더했고, 그 결과 고려대학교 KUDT가 우승을 하였고, 그 뒤를 이어 중앙대학교 DANCE P.O.ZZ가 준우승을, 동국대학교 ODC와 강남대학교 ALL CLEAR가 BEST4에 입상을 하였다.

▶ DIERCTOR COMMENT-REAL MARVELOUS HOZIN
해외 여러 나라를 다니면서 보고 느꼈던 부분 중에 하나가 대학 댄스씬 이였습니다. 실력을 떠나 스트릿댄스를 좋아하고 즐기면서 직업으로 활동하시는 댄서들, 취미로 즐기는 댄서들 모두가 하나가 되어 즐기는 모습을 보면서 한국에서도 이런 자리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대학 댄스동아리들이 모여서 하는 이런저런 행사들을 보면서 느꼈던 게 항상 열악한 상황에서 진행되는 걸 보았던 거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 대학생 댄서 분들이 모두 모여 좀 더 멋진 무대를 만들고, 최고의 댄서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하는 저도 너무 즐거웠고요, 내년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하고 대-접전으로 인해서 한국 스트릿 댄스 문화가 지금보다 더 알려지고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글] 신준현 (Taz) streettribetaz@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