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릿트라이브-VOL30-3].힙합정신 Vol.1

지난 6월 14일 건대에 위치한 EZ ART WORK에서 1:1 힙합 배틀 '힙합정신'이 열렸다.

KLOK의 'LARZE'의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메르스로 인하여 많은 대회들이 취소 또는 연기되었던 지난달에 열린 가뭄의 단비 같은 행사였다. 그

만큼 이번 대회에는 많은 댄서들이 배틀에 참가하여 이지아트워크를 꽉 채워주었고, 참가한 댄서들의 숫자만큼이나 멋진 배틀이 많았던 행사였다. 예선과 본선을 걸쳐 배틀이 진행이 되었고, 'Butterfly'의 '박가영(Baby G)'과 'Withbill'의 '정인철(Withbill Jan)이 결승에서 만나, 열띤 배틀 끝에 정인철이 우승을 차지 하였다.

   
 

 

 

 

 

 

 

 

 

   
 

 

   
 

스트릿 댄스씬이 지금처럼 양적이고 질적인 성장이 있기 전에는 전문 공연장 보다는 스튜디오에서 열리는 대회가 대부분이었다. 거의 매주, 전문 공연장 또는 대형 클럽에서 열리는 행사들이 많은 요즈음, 예전의 '힙합정신'을 돌아볼 수 있는 대회가 열렸다고 생각한다.

상대적으로 작은 스튜디오에서 열린 행사였지만 이지아트워크 스튜디오를 가득 메운 댄서들의 수준과 열기는 대단했다. 이번 첫 대회가 성공적으로 열렸던 만큼, 여기서 멈추지 말고 더욱 발전된 '힙합정신'을 계속해서 이어나가 주길 바란다.

[글] 신준현 (Taz) streettribetaz@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