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기혼여성들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부부관계와 관련해 질의 기능이 쇠퇴함에 따라 다양한 고민을 안게 된다. 

이에 따라 여성들은 질의 탄력이 떨어질 뿐 만 아니라 질이 늘어지면서 수축력이 약해지게 되는 현상을 겪게 된다.

 

특히 출산 과정을 겪으면 질이 이완되고, 탄력도 줄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부부생활 시 무감각함과 낮은 성 만족도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그 외에도 노화 등을 이유로 신체적, 정서적으로 많은 변화가 찾아오지만, 섣불리 남들에게 털어놓지 못하고 간과한 채 살아가는 경우가 많다.

이 같은 문제 때문에 성생활 만족도나 자신감이 다소 떨어져있는데, 이쁜이수술이나 소음순수술 등의 질성형으로 개선한 사례들이 증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쁜이수술이란 늘어난 질을 안쪽에서 입구까지 촘촘하고 일관되게 좁혀서 처녀 때처럼 탄력 있는 상태로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수술을 받게 되면 처지고 늘어진 질을 복원시킴으로써 외관상 자신감을 갖을 수 있고 부부관계에도 이로운 영향을 미친다.

 

특히 질이 늘어질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만성적인 경부염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이에 수술을 하게 되면 질 벽에 주름효과가 생기고 질이 깊어지기 때문에 방광염이나 질염 등 각종 부인병 질환으로부터 예방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질 괄약근을 당겨 묶어주며 주변 근막을 고르고 정확히 교정해주므로 질 수축력 향상은 물론 직장탈, 방광탈의 치료도 함께 할 수 있고 요실금 증세도 상당 부분 호전된다.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은 "임신 및 출산 그리고 나이가 들어감에 있어서 질이 탄력을 잃고 쳐지게 되면 여성으로서는 자칫 콤플렉스로 이어질 수 있고 자신감 하락으로 인해 부부관계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쁜이수술과 소음순수술 등의 질 성형수술을 통해 자신감 회복과 염증으로부터 보호 및 예방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부부관계를 회복하고 고민을 해결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은 환자와의 원활한 소통을 중요시하며 유명 포털사이트 등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