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최근 많은 미혼여성들도 이쁜이수술, 질성형, 소음순성형수술과 같은 부인과 여성성형 수술에 주목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 여성성형에 대한 제대로 된 이해 없이 비용만을 생각하고 눈에 보이는 결과에만 신경을 쓰다가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도 많다. 

 

이형근 리즈산부인과 대표원장에 따르면 여성성형 중 한 가지인 이쁜이수술이라고 불리던 질축소수술의 경우, 임신과 출산 등으로 늘어진 질과 골반근육을 조여주는 수술이다. 

주로 출산 이후 골반장기탈출증이나 요실금, 질방귀 등과 같은 증상으로 인해 많이 찾는 수술이다. 

소음순성형의 경우 최근 미혼여성이 많이 하는 수술로 소음순이 늘어짐으로 인한 소음순비대증, 소음순비대칭, 질염, 방광염 등 으로 찾고 있다. 이 수술은 대부분의 여성 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자궁근종, 자궁경부암 등 여성 질 내 환경도 바꿔주고 있다.

질성형 또한 골반근육의 강화를 통해 요실금, 자궁탈출증, 질방귀 등을 예방한다. 아울러 질수축, 질타이트닝 효과도 누릴 수 있어 많은 여성들이 찾고 있다.

최근 레이저를 사용하는 소음순성형수술의 경우, 소음순의 안과 밖을 세밀하게 디자인하여 개인에 맞게 수술하는 맞춤 수술을 한다. 특히 최근 레이저질성형수술의 경우 질 입구부터 질 안쪽 끝까지 일직선으로 골고루 좁혀 골반 내 괄약 근육도 함께 묶어 골반 근육 복원이 가능하며, 출혈이나 통증이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다.

수술이 부담스러운 여성들은 레이저질타이트닝 시술을 선호하는데, 레이저질타이트닝은 수술 없이 질 내부와 외부를 타이트닝 시켜줄 수 있는 레이저 시술로 질 내부뿐만 아니라 늘어진 소음순까지 질내외부를 동시에 타이트닝 시켜주는 시술법이다.

질 벽에 전달된 열로 즉각적인 조직 수축을 일으키기 때문에 시술과정이 보다 쉬우며 시간도 10분 내외로 간편한 방법도 있다. 

이들 여성성형 수술은 병원마다 수술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병원을 선택할 때는 수술비용이 아닌 보다 전문적이고 안전한 수술이 가능한 산부인과 전문의를 통해 신중하게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형근 원장은 "질성형수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마다의 차이를 잘 판단하고 질 구조에 대한 정확한 이해 하에 안전한 범위 내에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질성형과 함께 질수축 운동인 케겔운동을 하는 것도 질 이완 개선에 도움을 준다. 최근에는 질성형수술과 함께 질염 증상을 완화시키고 바지 입을 때 불편함을 없애기 위한 소음순성형수술, 음핵노출술 등을 한번에 받는 경우가 많다"고 조언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리즈산부인과 본점(신사역 가로수길)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