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장기영 기자] 국내 최대 공연티켓예매처 인터파크 티켓의 모바일 앱이 예매자들의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새롭게 단장했다. 

새로워진 인터파크 티켓 앱의 가장 큰 특징은 ▲뮤지컬, 콘서트, 전시 등 장르별 페이지에서 더 많은 상품을 접할 수 있도록 디자인이 변경돼 선택의 폭이 넓어졌고 ▲카테고리별, 지역별 상품 정렬과 공연 추천 기능이 강화돼 예매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공연을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점이다. ▲앱에서는 처음으로 제공되는 예매 대기, 동일 좌석 재예매 서비스와 ▲'원클릭'으로 앱의 주요 기능을 켜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빼놓을 수 없다.  

 

 

2017년 상반기 인터파크 티켓에서 판매한 공연은 6천 6백여 편으로 전시, 스포츠, 레저, 영화 티켓까지 합하면 총 1만 7백여 개의 상품이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관객들과 만났다. 

인터파크 관계자는 "인터파크 티켓 앱 누적 다운로드 수는 총 523만 명으로 연간 사용자 수는 263만 명이 넘는다. 올해 상반기 인터파크 전체 티켓 예매자 가운데 모바일 예매자 비중은 62%로 매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라며 "인터파크는 그동안 고객 분석과 사용자 그룹별 설문조사를 진행해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기능과 기존 앱의 개선 사항 등을 조사해왔으며 그간의 연구결과를 앱 개편 과정에 적극 반영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하반기 중에는 계좌정보 등록 후 클릭 한 번으로 티켓 값을 지불할 수 있는 '원페이' 서비스가 선보여진다.

한편, 인터파크 티켓은 오는 29일까지 앱 개편을 알리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티켓 앱에 새롭게 추가된 부가서비스의 이름을 맞히면 뮤지컬 '벤허', '레베카', '브로드웨이42번가', '서편제', '헤드윅' 등 인기 공연의 티켓과 블루스퀘어 직영 레스토랑 스테이지B 식사권, 모바일 예매 전용 할인쿠폰 등을 제공한다.

key000@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