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8월 3주차)

[문화뉴스 MHN 이지현 기자] 스마트 디바이스는 우리 생활의 일부입니다. 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를 이야기하는 코너, 'IT리뷰잇수다'입니다. 우리 삶을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앱, 게임, 장비 등을 소개합니다. IT전문가 백욱희 님,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방송인 홍은채 님과 함께합니다.

▲ 인터뷰 전문 바로 듣기

▶ 첫 코너, 홍은채의 셀기꾼
셀카 예쁘게 찍는 법: '스위트카메라(SweetCamera) 연핑크 필터' 활용법

▲ ⓒ 스위트카메라

ㄴ 홍은채: 필터를 덧씌워 색감을 보정하는 카메라 어플이다. 아날로그(Analog) 필름 시리즈와 흡사하지만, 약간 다르다. 스위트 카메라에는 스위트(Sweet), 아이스(Ice), 드림(Dream), 로맨스(Romance), 총 네 가지 필터 분류가 있다. 스위트는 전체적으로 분홍빛이 돈다. 여자들이 좋아하는 사랑스러운 핑크빛이다. 아이스는 푸른 느낌을 준다. 색깔이 너무 과하게 보정되면, 필터 적용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ㄴ 이우람: 사진을 찍으니 바로 편집할 수 있다.

ㄴ 홍은채: 인스타그램에 바로 공유할 수 있어 편리하다. 배경 흐림 기능도 있다. 물방울 표시를 누르면 흐리게(블러) 처리된다.

ㄴ 이우람: 단점이 있다면, 광고가 너무 자주 등장한다.

ㄴ 홍은채: 전체적인 색감이 맘에 드는 앱이다. 영상 편집할 때, 이 색감을 구현하고 싶을 정도다.

ㄴ 이우람: 셀카를 잘 찍는 팁이 있다면 소개해달라

ㄴ 홍은채: 인스타그램에서는 셀카보다 '파파라치 컷'이 인기다. 남이 찍어준 느낌이 중요하다. 누군가에게 카메라를 잡아달라고 하고 3초 타이머를 맞춘다. 그러면 남이 찍어준 것 같은 셀피가 가능하다. 혼자서는 할 수 없다.

▶8월 3주차_[리뷰잇수다②] 텍스트만 입력하면 노래가 생긴다? '디티(Ditty)' 앱 활용법으로 이어집니다.

jhlee@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