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양미르 기자] 영화진흥위원회 한국영화아카데미(원장 유영식)가 2018년도 신입생 모집 요강을 발표했다. 영화연출, 애니메이션, 촬영, 프로듀싱 등 4개 전공에서 총 25명을 선발한다. 

2018년도 신입생 모집 요강에서는 '비 영상 포트폴리오 전형'이 신설되었다. 이번 전형은 영화 연출 경험이 부족해도 새로운 스토리텔러로서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영화인들에게 문호를 넓히기 위해 신설된 전형으로 본인이 작성한 창작 줄거리를 제출하면 된다. 영화연출 전공 지원자는 '영상 포트폴리오 전형'과 '비 영상 포트폴리오 전형' 중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2018년도 한국영화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접수기간은 오는 9월 18일 오전 9시부터 9월 22일 오후 5시까지이며, '비 영상 포트폴리오 전형'과 접수요령 및 구비서류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영화진흥위원회와 한국영화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영화아카데미는 봉준호, 최동훈, 허진호, 장준환 등 한국 영화계를 대표하는 감독들과 조성희, 엄태화, 홍석재, 이현주 등 최근 주목받고 있는 젊은 감독들을 배출하여, 우리 영화계는 물론 해외에서도 주목을 받는 영화 전문 교육 기관이다. 영화진흥위원회 관계자는 "한국 영화계를 이끌어 갈 참신하고 독창적인 예비 영화인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mir@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