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있는 날·예술이 있는 삶을 빛냅니다…문화뉴스] 뮤지컬 '모차르트!'가 2016년 6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개막에 앞서 오는 9월에는 2016년 공연에 함께할 주·조연 배우 선발 오디션을 개최해 본격적인 작품 준비에 돌입한다.

뮤지컬 '모차르트!'는 2010년 초연 당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3,000석을 연일 매진시키며 100%에 가까운 좌석 점유율을 기록했다. 또, '더 뮤지컬 어워즈', '한국 뮤지컬 대상', '골든 티켓 어워즈' 등 각종 시상식에서 다수 수상하며 작품성도 인정받았다.

뮤지컬 '모차르트!'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음악가의 인생을 모티브로 사랑과 자유에 대한 갈망을 이야기한다. 특히 모차르트의 천재성을 의인화한 아마데 캐릭터를 통해 내적 갈등을 표현하여 많은 호평을 받았다. '내 운명 피하고 싶어', '나는 나는 음악', '황금별'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실베스터 르베이의 음악도 중요한 인기 요인이다.

뮤지컬 '모차르트!' 응시 서류는 오는 9월 1일 오후 8시까지 EMK뮤지컬컴퍼니 홈페이지(http://www.emkmusical.com)를 통해 접수한다. 1차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2차 지정곡·지정안무 심사('내 운명 피하고 싶어' 지원자 전원 지정곡), 3차 지정곡·지정안무 심사(배역별 지정곡)로 진행한다. 오디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EMK뮤지컬컴퍼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뉴스 전주연 기자 jy@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