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요즘 현대인들이 받는 스트레스가 급증하면서 어린 나이에도 정수리탈모나 원형탈모와 같은 탈모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은 물론 이제는 남성탈모 환자와 여성탈모 환자의 비율이 거의 비슷할 정도로 여성탈모 역시 흔한 질환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특히 여름철을 시작할때와 마무리 할 때쯤이면 탈모치료 병원을 찾는 여성탈모 환자들이 부쩍 늘어나는 편인데, 바로 무리한 다이어트 탓이다. 

 

날씬한 몸매를 만들고 싶은 마음에 아예 굶거나 한 가지 음식만을 먹는 무리한 식단의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의 경우 신체 밸런스가 흐트러지는 것은 물론 영양 결핍으로 인해 모발로의 영양 공급이 충분히 이뤄지지 않아 탈모 증상과 맞닥뜨릴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 급증하고 있는 여성탈모 환자의 경우 전반적으로 정수리의 머리숱이 줄어드는 형태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며, 동전 크기로 생겨나는 원형탈모를 겪는 환자도 많다고 한다.

이에 강남 탈모치료 병원 김만재 원장은 "무엇보다 이렇게 시작된 여성 탈모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단연 탈모 원인을 제거함과 동시에 발모를 돕는 것이 관건으로 초기에는 정수리 탈모나 원형탈모 모두 경미한 증상을 보이나 심하면 머리카락 전체가 빠질 수 있다."고 전했다.

따라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여성탈모가 일어나는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한 후 체계적인 탈모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으로 탈모치료한의원에서 평소 식생활습관에 대한 문진 및 생체활성도 검사와 사상체질, 체성분 검사 등 다양한 검진을 토대로 원형탈모에 대한 원인을 진단 해 여성탈모환자 개개인에게 알맞은 치료법을 제시한다. 

김만재 원장은 "환자 체질별로 다른 탈모의 근본적 원인을 찾아내어 제거함으로써 탈모 치료 효과가 더욱 높으며, 다양한 탈모요인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준 덕분에 다시 여성탈모가 진행될 확률이 현저히 낮은 것이 한방탈모치료의 특징이자 장점이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여성탈모는 조기에 탈모 원인을 찾아 치료한다면 비교적 빨리 좋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고 정수리탈모나 원형탈모 등 증상이 심해지기 전 여성탈모 한의원과 같은 체계적인 치료 시스템을 갖춘 의료기관을 찾을 것을 당부하는 바이다. 

문화뉴스 이우람기자 pd@mhns.co.kr
[도움말]김만재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