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미술관

[문화뉴스 MHN 김민경 기자] 대구미술관(최승훈)이 15일 72주년 광복절을 맞아 시민들이 광복의 기쁨을 함께 하고 문화가 있는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무료입장을 실시한다. 

광복절에 관람가능한 전시는 '고스트', '매체연구 : 긴장과 이완', Y+ 아티스트 프로젝트 '한무창 : 꽃들의 충돌' 등 총 3개로 이번 전시의 누적관람객 수는 4만 3천여명에 이른다.

'고스트'展은 오늘날 인간을 위협하거나 두렵게 하는 무형의 존재들을 고스트(ghost)로 보고 김두진, 김진, 빌 비올라 Bill Viola, 안젤라 딘 Angela Dean, 오다니 모토히코 Odani Motohiko, 위안 광밍 Yuan Goangming, 이수경, 이창원, 임민욱 등 국내외 작가 9명을 초청해 30여점의 작품을 소개한다.

'꽃들의 충돌'展은 ‘Y+ 아티스트 프로젝트’ 2번째 선정작가인 한무창의 개인전으로 '아빠, 이게 꽃이야? 그런데 꽃이 뭐야?', '자연(스러운)', '나의 추상 트레이닝', '나의 정원 소식', '길과 칼', '꽃들의 충돌 Ⅱ' 등 회화, 드로잉, 설치작품 80점을 만날 수 있다.

'매체연구 : 긴장과 이완'展은 오늘날 매체의 현재성과 양상을 살펴보고, 현대미술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자 기획한 전시다. 권오상, 박정혜, 백승우, 백현진, 안지산, 정희승, 조재영, 최성록 등 8명의 작가가 참여해 자신이 선택한 매체에 관한 고민과 연구를 담은 작품 60점을 소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미술관 홈페이지(http://artmuseum.daeg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avin@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