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전서현 기자] 여수시 중앙동에 있는 이순신광장은 임진왜란을 승리로 이끈 이순신 장군에 대한 자료와 당시 의병에 대한 소개 등 역사적인 현장을 보고 느낄 수 있는 많은 볼거리가 있는 곳이다.

▲ 전남 가볼만한 곳으로 자리를 잡은 이순신광장에서 거북선 체험을 할 수 있어 자녀들의 체험학습에도 좋다 ©전라남도 관광개발센터

광장은 이순신 장군이 작전 계획을 세우고 군령을 내린 진남관 등 주변 유적지와 연계한 역사 문화 관광벨트의 시발점으로, 매년 5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호국문화축제인 '거북선 축제'가 열린다. 이곳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구조물은 원형에 가깝게 재현한 거북선이다.

단순히 외형만 만들어 놓은 것이 아니고 내부에서도 관람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거북선 내부로 들어가면 수군들의 역동적인 모습과 임진왜란 당시의 생생한 장면을 느낄 수 있으며 간단한 체험도 해볼 수 있다.

왜란에서 활약한 거북선은 세 척으로 전라좌수영, 방답진, 순천부 선소에서 한 척씩 건조했으며, 거북선이 있는 위치는 바로 전라좌수영 선소가 있던 곳이다.

이순신 광장의 한쪽 편에는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와 임진왜란의 과정 등을 담은 벽화가 있다. 매주 토요일에 상설공연으로 수군출정식, 강강술래, 시립합창단 공연 등이 열린다.

[교통정보]

자가용 이용 시: 호남고속도로 -> 순천TG -> 여수방향 17번 국도 -> 서교동로터리에서 오동도 방면 진입 -> 종포해양공원

지역간 대중 교통: 여수 공항 이용

입장료: 무료

운영 시간: 연중 무휴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