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BC '팬텀싱어' 방송 화면

[문화뉴스 MHN 홍신익 기자]'팬텀싱어2'의 첫 무대는 뮤지컬 배우 최우혁이 장식했지만 그에 대한 평가는 엇갈렸다.

11일 밤 9시 처음 방송된 JTBC '팬텀싱어2'에서 첫 번째 조 참가자 중 첫 번째 경연자의 무대가 펼쳐졌다.

이날 첫 번째 경연자로 호명된 건 뮤지컬 배우 최우혁이었다. 다른 참가자들과 프로듀서들은 최우혁의 잘생긴 외모에 감탄했다. 김문정 프로듀서는 "처음 데뷔 했는데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주연 맡지 않았냐. '무서운 신인, 괴물이 나왔다'는 소문이 있었다"고 말해 기대를 높였다.

최우혁은 뮤지컬 '두 도시 이야기'의 'I can't recall'을 열창했다. 그의 노래가 끝난 후 바다는 최우혁을 "은성씨"라고 부르는 실수를 했다.  바다는 사과를 한 뒤 "최우혁 씨 보고 은성 씨 생각이 났다”며 실수를 하게 된 이유를 설명한 뒤 "마이클 리 말고는, '팬텀싱어'에서 고은성 씨 보기 전까지는, 노래를 잘하면서 잘생긴 배우를 본 적이 없었다. 마이클 리 다음으로, 고은성 씨 다음으로 저는 최우혁 씨가 그런 이미지가 있는 것 같다"고 칭찬했다. 

그러나 바다의 극찬에 이어 혹평도 쏟아졌다.

김문정은 "미소년 같은 외모인데 중저음의 단단한 목소리로 시선을 사로잡았다"며 "하지만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했다. 표현력만 좋았다"고 단호히 심사했다.

손혜수는 "중저음이라고 해도 소리가 어두워지면 안 된다"면서 "소리의 포커스를 뒤에 머물게 하지 말고 앞으로 내뱉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팬텀싱어2'는 성악, 뮤지컬, 국악, K-POP 등 다양한 분야 보컬리스트들이 도전하는 크로스오버 보컬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매주 금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tlslr2@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