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지현 기자] 스마트 디바이스는 우리 생활의 일부입니다. 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를 이야기하는 코너, 'IT리뷰잇수다'입니다. 우리 삶을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앱, 게임, 장비 등을 소개합니다. IT전문가 백욱희 님,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방송인 홍은채 님과 함께합니다.

 

▶ 첫 코너, 홍은채의 셀기꾼
셀카 예쁘게 찍는 법: '카카오톡 치즈' 활용법

▲ ⓒ 카카오톡 치즈

ㄴ 홍은채: SNS 시대다. 카카오톡 상태 메시지·프로필 사진(프사)이 엄청난 영향을 발휘한다. 그런 시대에 걸맞은 앱, '카카오톡 치즈'다. 카카오톡 치즈 어플을 실행하면,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기능과 바로 연동된다. 라이언·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상품이 큰 인기인데, 좋아하는 캐릭터를 내 프로필 사진에 적용할 수 있다.

ㄴ 이우람: 음성인식 기능 '보이스 치즈'도 있다.

ㄴ 홍은채: 최근 도입된 기술이다. 이용자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해 개인화된 스티커를 제작해준다. '카카오톡 치즈'의 차별점은 크게 두 가지다. 첫 번째,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사진 찍을 수 있다. 두 번째, 배경이 다양하다. 타 셀피 앱보다 배경이 다양한 편이다. 뷰티 기능도 당연히 있다.

▲ ⓒ 카카오프렌즈

ㄴ 이우람: 프로필콘 기능은 무엇인가

ㄴ 홍은채: 카카오톡 프로필을 클릭했을 때, 동그란 프사 위에 작은 일러스트가 그려진 경우가 있다. 이게 바로 '프로필콘'이다.

▶8월 2주차_[IT앱리뷰잇수다②] 말하는 대로 자막을 넣어주는 영상 편집 앱, 애플의 '클립스(Clips)'로 이어집니다.

jhle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