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예나 지금이나 계란형의 작고 갸름한 얼굴형이 미녀의 조건으로 꼽힌다는 것은 새삼스러운 것도 아니다. 더욱이 우리나라 여성들은 유독 광대뼈가 튀어 나오고 사각으로 각진 턱이 많아 성형외과 분야에서도 안면윤곽 수술 분야가 크게 발달하고 있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뼈 구조를 변화시켜 뼈막과 주위 조직의 위치를 바꿔 전체 얼굴형을 갸름하고 부드러운 선으로 바꿔주는 성형이다. 최근 안면윤곽수술은 여성들의 니즈와 요구에 따라 다양하게 발달을 거듭해오면서, 그 결과도 매우 만족한 상태에 이르고 있다.

그러나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이벤트 성으로 저렴한 안면윤곽수술 비용을 광고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은 주의해야 한다. 간혹 이런 경우 수술 후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낮거나 수술 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해 부작용 및 위험한 상황에 노출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안면윤곽수술은 뼈를 절제하고 이동시키는 수술인 만큼 정밀한 검사와 체계적인 분석이 필요하다는 것이 전문의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또한 환자 1:1 맞춤성형으로 얼굴의 전체적인 균형과 조화 및 미적인 면과 기능적인 면 모두 고려한 병원 및 의료진을 선택해야 수술 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개개인의 얼굴형이 다르고 뼈의 상태, 신경의 위치 등 안전한 안면윤곽 수술을 위해 고려해야 되는 상황이 많다. 안면윤곽수술 후 관리가 소홀하면 붓기가 오래가거나 합병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수술 후 관리도 중요하다. 수술 방법 또한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의 얼굴형에 맞는 맞는 수술법을 안정적이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주고 있어 제대로 알아두면 좋다.

멀티사각턱축소술은 각진 뼈를 절제하는 슬림하안각절골술과 두꺼운 뼈를 얇게 조절하는 피질골절제술, 저작근을 줄이는 고주파근육축소술, 두꺼운 지방층을 줄이는 피하지방흡입술과 협부지방제거술을 조합하는 원리의 수술법으로 측면, 정면 사각턱 얼굴형 개선의 효과적이다.

또 시크릿광대축소술은 기존 광대축소술과 달리 수술 후 흔적이 남지 않는 수술법으로, 녹는 핀을 사용해 절골된 뼈가 유합되는 3~4개월 동안은 단단히 고정해 주고 이후 6~8개월에 걸쳐 서서히 사라지는 원리를 적용했다. 녹는 핀은 FDA 승인을 받은 특수 소재로, X-ray와 공항검색대에도 나타나지 않으며, 수술 후 볼처짐 우려도 없다.

또 나무성형외과는 전신마취 성형 시 더블수면마취로 전신마취 후유증에 대한 우려도 없앴고, 의사 선 상담 실장 후 상담의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환자들의 안면윤곽 성형에 대한 신뢰도를 대폭 강화했다. 수술 시에는 환자가 만족할 때까지 끝까지 책임지고 확실한 결과를 보장하는 수술책임보증제도 시행한다. 수술책임보증제는 수술 전 상담부터 사후관리까지 철저하게 진행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곽인수 대표원장은 "안전한 안면윤곽 성형에 대한 기준을 철저하게 지킴으로써, 현재까지 대학병원 후송조차 없는 안전성형을 12년째 진행하고 있다"며, "안면윤곽 성형은 결코 쉽게 생각해서는 안 되는 어렵고 까다로운 수술이므로, 반드시 안면윤곽수술 잘하는 곳을 꼼꼼하게 체크해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곽인수 (나무성형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