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여성은 임신과 출산의 반복, 노화로 인해 몸 곳곳에서 신체적 변화를 겪게 된다. 특히 출산 과정 중 골반 근육, 인대가 손상되면서 탄력도 급격하게 저하되어, 분비물 증가나 불쾌한 냄새 등으로 인한 만성질염, 건조증이 발생될 우려가 높다.

서울에 거주하는 전업주부 A씨(52세, 여)는 늦은 나이에 두 명의 자녀를 출산하고, 늘어진 골반 근육과 질 탄력, 수축력을 복원시키고자 케겔운동을 꾸준히 실천해왔다. 하지만 출산 후 지속적인 가려움증, 분비물증가 등 질염으로 일상생활 속 불편함을 겪고 있다. 이에 A씨는 이러한 속 사정을 남편에게 말하지도 못하고, 자신감이 떨어져 오랫동안 고생 중이다.

이렇듯 대게 많은 여성들은 결혼 후, 임신과 출산 과정으로 인해 골반 근육, 질 수축력 등 탄력도가 떨어지게 된다. 이중 노산 또는 난산을 한 여성일수록 출산 후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다. 또한 노화진행으로 인해 나이가 들수록 외음부 탄력도 함께 저하되고, 이는 향후 배우자와의 관계 문제나 여성건강을 위협하는 질염, 자궁탈출, 요실금 등 신체적 변화와 우울증, 심리적 위축감, 정신적 문제에도 악영향을 준다.

따라서 여성건강을 위해 아이 출산 전후로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스트레칭, 운동을 실천하거나, 골반근육의 탄력이나 수축력을 강화시켜주는 케겔운동을 해주는 것이 도움될 수 있다. 그러나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전문의료기관을 방문해 정밀검사 진행 및 담당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종합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쁜이수술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다.

이쁜이수술은 특수 인체용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으로 골반근육, 탄력, 염증 등 여성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질성형이다. 만약 이쁜이수술방법이 필요할 경우에는 의료진과의 상담 시, 결혼 및 출산 여부, 노화 진행 상태, 과거 질성형수술 경험 등을 밝혀야 한다. 이후, 이를 바탕으로 질축소수술 등의 진행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처럼 이쁜이수술, 질축소수술 등의 질성형수술 방법은 절개가 이뤄지기 때문에 안전성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이에 최근에는 절개, 회복기간 등의 부담이 적은 질필러를 고려하는 여성들도 적지 않다. 이 방법은 필러 주사를 이용해 이완된 질의 탄력을 높여주고, 여성건강 회복에 도움을 주는 간단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단, 이와 같은 방법도 1차원~4차원 방식 등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진행하기에 앞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필러는 질근육층에 삽입하면 필러가 응축되지않고 퍼지기 떄문에 축소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 필러가 응축될 수 있도록 정확하게 질근막층에 삽입해야 하므로 의료진의 풍부한 시술 경험과 기술이 중요하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여성의 건강 회복에 도움을 주는 질성형, 질필러는 민감한 부위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만큼 정밀검사와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며 "진행 전, 사용되는 재료가 미국FDA 등 공인기관의 허가를 받았는지, 해당 의료기관의 사후관리 시스템이 제대로 이뤄지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