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김범중 아띠에터] 국내는 물론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모바일게임의 비중이 점차 커지면서 국가 간 장벽이 없어졌다. 당연히 우리도 해외에서 유행하는 모바일게임에 대해 알 권리(?)가 있다. 봇물처럼 쏟아지는 모바일게임 중 어떤 게임을 택할지 엄두가 나지 않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본지에서는 아직까지 부정적인 인식 속에 고군분투 중인 게임에 대한 인식 변화와 함께, 세계 인기 게임의 모습을 자세히 파악해 보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 연재를 시작했다. 앞으로 세계 여러 모바일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며 그 맛과 느낌을 여실히 전달하고자 한다…(편집자 주) 

 

▶ 4편, 글로벌 유명 모바일 야구 게임 'MLB 퍼펙트 이닝 Live'

- 글로벌 누적 1,700만 다운로드 넘어선 대표 모바일 야구 게임

- 2014년부터 현재까지 총 4번의 시리즈로 인기 몰이, 실시간 대전 기능 강화해 글로벌 공략

- MLB와의 라이선스 계약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경쟁력 입증

- MLB 인기 높은 미국, 대만, 도미니카 공화국 등 글로벌 인기 꾸준히 지속

 

▶ 요약

게임명 : MLB 퍼펙트 이닝 Live(해외 서비스 명: MLB Perfect inning Live)'

- 장르 : 스포츠

- 개발 : 공게임즈

- 서비스 : 게임빌

- 플랫폼 : 구글 플레이 / 애플 앱스토어

- 용량 : 약 750M

- 인기 지역 : 미국, 대만, 도미니카 공화국, 콜롬비아, 뉴질랜드, 온두라스 등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유명했던 '게임빌 프로야구 시리즈'를 보유한 게임빌이 글로벌 시장에서 위용을 떨치고 있는 히트 야구 게임이 있다. 바로 MLB의 IP를 활용한 풀 3D 실사 야구 게임 'MLB 퍼펙트 이닝 시리즈'다.

지난 2014년 첫 출시되어 현재까지 총 4개의 시리즈를 서비스 중이며, 지난 4월 선보인 최신작 'MLB 퍼펙트 이닝 Live'가 시리즈 인기 계보를 잇고 있다.

'MLB 퍼펙트 이닝 Live'는 누적 1,7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2014년부터 줄곧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해 온 모바일 야구 게임 시리즈 브랜드의 신작이다. 이 게임은 실제 선수들의 고유 모습과 동작을 디테일하게 반영한 퀄리티로 글로벌 3D 실사 야구 게임의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실제로, MLB 인기가 높은 미국, 대만 도미니카 공화국, 콜롬비아, 뉴질랜드, 온두라스 등을 중심으로 글로벌 인기가 상승 중이다.

 

MLB 유명 선수, 경기장 등 사실적인 그래픽…실제 야구와 같은 짜릿함! 

'MLB 퍼펙트 이닝 Live' 최고의 장점은 역시 '그래픽'이다. MLB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제공되는 총 30개 MLB 구단과 유명 선수들의 사실적인 데이터가 더해져 실제 야구를 방불케 하는 사실감을 완성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스마트폰에 최적화한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게임 전반에 다양한 리얼리티를 구현해냈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 화면에 나타난 선수의 모습만으로도 누군지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사실감 넘치게 표현하고 있다. 특히 선수 개인별로 특유의 모션 등을 사실적으로 표현해 평소 좋아하던 선수들을 게임 안에서 플레이하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었다.

또, 이 게임은 모바일 기기 환경에 맞춘 편리한 조작과 함께 진동 기능을 적절히 배치해 실제 야구를 하는 짜릿함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투수의 공을 정확한 포인트와 타이밍에 타격 시 진동 효과를 구현, 시원한 타격감까지 담아냈다.

MLB와의 장기 파트너십,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확인

게임빌은 그간 세계 유명 업체들과 계약을 성사시키며 글로벌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 과거 미국 유명 방송 프로그램 `CBS 스포츠라인`과 손잡고 야구 게임을 서비스하는 등 세계 전역에서 다각적인 파트너십을 보여주었다.

특히 MLB와는 2014년부터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지속적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글로벌 시장에서 'MLBAM(Major League Baseball Advanced Media)', 'MLBPA(Major League Baseball Players Association)', 'MLBPAA(Major League Baseball Players Alumni Association)' 3종의 라이선스를 모두 획득한 것은 이례적인 사례로 꼽힌다. 이는 게임빌의 '독보적인 글로벌 비즈니스 경쟁력'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글로벌 유저와의 1대1 실시간 대전 등 다양한 콘텐츠 구성

'MLB 퍼펙트 이닝 Live'에는 '2017 라이브 시즌 모드' 외에도 유저들끼리 선수를 자유롭게 트레이드하는 '이적 시장', 전 세계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대결하는 '라이브 배틀', 1:1로 턴을 주고받으며 대전하는 '턴 배틀' 등 새로운 콘텐츠를 대거 탑재되었다. 또, 실제로 한국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활약을 직접 손으로 조작하여 체험할 수 있는 재미도 기대된다.

특히 '라이브 배틀'은 글로벌 유저와의 실시간 야구 대전 콘텐츠다. 9이닝 동안 직접 경기를 하는 액션 플레이 일반 모드와 같은 9이닝 플레이이지만 타석마다 풀카운트 상태로 긴장감 있게 시합을 하는 액션 플레이 풀카운트 모드로 구성되어 있다.

경기 결과에 따라 승급전과 강등전을 통해 등급이 바뀌며, 등급에 따라 다양한 대전 보상을 제공되는 만큼 유저들의 경쟁이 치열한 콘텐츠다.

'MLB 퍼펙트 이닝' 시리즈의 주요 성과는? 

'MLB 퍼펙트 이닝' 시리즈는 글로벌 대표 야구 게임으로 국내를 비롯해 해외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메이저리그를 기반으로 한 야구 게임을 국내에서 제작해 미국 등 전역에 서비스하며 한국 모바일게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사례로도 손꼽히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