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김소희 기자] 민병훈 감독이 영화 '군함도'의 스크린 독과점에 일침을 가한 가운데 관객들도 ‘별점 테러’를 가하고 있다.

 

▲ 사진 군함도 포스터

26일 민병훈 감독은 SNS를 통해 '제대로 미쳤다. 2168. 독과점을 넘어 이건 광기다. 신기록을 넘어 기네스에 올라야 한다. 대한민국 전체 영화관 스크린수 2500여개. 상생은 기대도 안 한다. 다만, 일말의 양심은 있어야한다. 부끄러운 줄 알아라'라며 군함도의 스크린 독과점에 일침을 가했다.

 

민병훈 감독은 '사랑이 이긴다', '너를 부르마', '부엉이의 눈', '감각의 경로' 등을 연출한 감독으로 26일 개봉한 영화 '군함도'가 2168개(교차상영 포함)의 스크린수를 확보한 것을 보고 일침을 가했다.

 

군함도는 개봉일부터 역대 최다 스크린수를 확보했는데 여태 군함도와 비슷한 예매율을 기록하고도 2000개의 스크린수를 넘긴 영화가 없었기 때문에 더욱 논란이 됐다.

 

이에 관객들도 ‘별점 테러’를 통해 불만을 드러냈다.

▲ 사진 네이버 영화

관객들은 별점을 최소점으로 주며 군함도라는 영화가 가진 상징적 의미 외에 영화 산업 시스템에 대해 일침을 가했다.

 

스크린 독과점은 관객이 영화를 선택할 수 있는 다양성을 해쳐 보고싶은 영화가 있어도 보지 못한 채 상영하는 영화 중 하나를 봐야하기 때문에 문제가 된다.

 

한편 군함도는 일제 강점기, 일본 군함도(하시마, 군함 모양을 닮아 군함도라 불림)에 강제 징용된 후 목숨을 걸고 탈출을 시도하는 조선인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berzinspy@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