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과거에는 여성들이 산부인과에 가는 것 자체를 부담스러워 했으나, 최근에는 질환이 발생하거나 고민이 생기면 바로 산부인과에 가서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이쁜이수술, 소음순수술도 과거에는 쉬쉬하면서 진행하였으나, 꼭 질 모양, 소음순 모양을 고치는 데만 효과적인 게 아니라 질환 치료에도 도움이 되어 많은 여성들이 의료진과 상담 후 간단하게 고민을 해결하고 있다.

질성형수술은 의학의 발달로 인해 다양한 방법으로 발전되어 왔다. 수술로만 가능했던 의료분야의 질축소수술이 이제는 비 수술적인 방법으로도 수술한 효과와 비슷한, 혹은 그 이상의 결과를 볼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비수술적 질성형분야에 최신 의학지견으로 질필러와 질타이트닝, 레이저 시술, 줄기세포를 이용한 시술방법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질타이트닝수술은 질 안으로 직접적으로 투입되어 360도로 회전하는 특수한 빛이 질 내부를 조사하여 질 내부에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의 미세한 수만개의 상처가 새살로 차오르면서 탄력이 생기는 원리이다. 또한 이러한 레이저의 특수한 빛은 질 내 점막과 점막 하 조직에 글라이코겐, 콜라겐 등의 생성과 활성화를 시켜 질 벽을 탄력 있고 두껍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으며 질축소, 질탄력, 질 내벽 강화, 성감향상, 요실금, 질건조증개선, 질 내 세균치료, 과민성방광 등에 효과가 있다.

퀸질성형은 동종진피 성분의 안전성 높은 질필러인 러브필업을 이용해 질 내의 직접적인 볼륨감 증가와 레이저시술로 질 내부의 탄력 증가, 늘어난 질 축소효과를 주며, 줄기세포 PRP 주사를 통해 성감향상까지 고려한 수술 없는 질성형의 가장 발전된 형태이다.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신소애여성의원 박정원 원장은 "여성성형수술은 퀸질성형, 이쁜이수술, 모나리자터치, 퀸수술 등 다양한 종류가 있어 수많은 임상경험과 수술경험이 풍부한 곳에서 진행해야 만족도가 높다"며 "통증이 적고 시술이 간단한 비수술적 방법도 있지만 반드시 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수술적인 질성형 방법으로 진행이 되어야 하고 질성형을 고려할 때는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자세한 상담을 거쳐 시술 방법에 대해 정확히 인지해야 하며 이쁜이수술방법이나 실제 환자의 질필러후기, 질성형수술비용 등 다양한 부분을 꼼꼼히 알아본 뒤 결정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레이저를 이용한 퀸수술은 질 내의 직접적인 볼륨감 증가와 질 내벽 강화, 성감향상, 요실금, 세균, 과민성 방광 등에도 효과적이다"며 "해당 의원에서 사용하는 질필러는 안면주름 개선용 필러제가 아닌 동종진피 성분의 안전한 질필러제인 러브필업을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박정원 원장은 대한여성 성 의학회, 대한산부인과 의사회 상임이사를 맡고 있으며, 여성성형으로 중국, 대만, 싱가폴 등의 의료진 교육과 활발한 학술 활동을 하고 있으며 세계의사 교육기관(WAAPX) 공식 지정병원으로 국내 최초 여성성형 분야에 줄기세포 연구소를 설립하였다.

해당 의원의 이쁜이수술, 질필러비용이나 질성형방법 등 다양한 정보와 시술 후기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박정원 (신소애여성의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