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세계적으로 성형기술을 인정받아 성형강국으로 성장한 대한민국에서 이제 성형수술은 주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일이 되었다. 과거 성형은 여성들 사이에서 주로 이루어지던 수술이었지만, 최근에는 남성들 사이에서도 성형을 하는 사람의 수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렇듯 성형수술에 대한 남성들의 수요는 점차 늘고 있는 반면, 남성 성형을 전문적으로 하는 성형외과의 수는 많지 않다. 대부분의 성형외과는 여성들을 주 고객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남성의 경우 성형외과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더욱 신중해야 한다. 

성형수술은 미를 다루는 수술이기 때문에 남성과 여성의 수술방법이 다를 수밖에 없다. 이를 간과하고 성형외과를 선택할 경우, 자칫 여성스러운 얼굴이 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오랫동안 남자성형을 다루고 있는 제이준성형외과 박형준 대표 원장은 "남자성형에 대한 수술 계획은 남성 개개인의 골격 구조에 맞게 계획되어야 한다"라며,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부각하는 여성 성형과는 차별화된 수술방법으로 남성에게 맞는 맞춤 솔루션을 계획해야 한다"고 말했다.

제이준성형외과 측은 "남성의 미적 기준을 충분히 고려하고 분석하여, 자연스러운 남성다움을 강조하는 남자성형을 진행하고 있다. 남성의 눈꺼풀은 여성보다 비교적 두껍기 때문에 불필요한 지방이나 눈 뜨는 정도를 감안하여 개인에게 맞는 눈 성형을 진행해야 한다"며, "또한, 남성들은 주로 부담스럽지 않고 자연스러운 눈 성형을 원하기 때문에 무쌍성형 혹은 수술한 티가 거의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라인의 남자 눈 성형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남성은 골격구조, 피부타입, 선호하는 스타일 등 여성과 다른 점이 많기 때문에 성공적인 남자 성형을 위해서는 반드시 남자 성형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것이 중요하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박형준 (제이준성형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