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주디자인센터

[문화뉴스 MHN 권혜림 기자]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가 28일까지 SNS 홍보를 위한 블로그기자단을 모집한다. 

(재)광주디자인센터에 따르면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가 ‘미래들(FUTURES)’을 주제로 오는 9월 8일부터 10월 23일까지 광주비엔날레전시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에서 열린다. 

이번에 모집하는 기자단은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의 생생한 모습을 공식 블로그, 또는 지원자가 운영하는 블로그와 SNS 등을 이용해 국민들에게 알리는 활동을 하게 된다. 

모집 인원은 20명 내외이며, 내국인/외국인 구분없이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 관심이 있는 블로그 운영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지원서는 네이버 폼에 등록된 서식에 간단히 작성하여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접수는 오는 28일까지 이며, 소정의 서류전형을 거쳐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 홈페이지와 SNS, 개별 공지를 통해 31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올해 선발될 블로그기자단은 8월부터 3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의 생생한 현장을 취재,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만들어 블로그 및 SNS(페이스북, 플러스 친구 등)을 통해 네티즌들에게 전달하는 알리미 역할을 하게 된다. 

블로그기자단으로 선정되면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준비와 행사 진행 과정에 참가해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생동감 넘치게 전달할 수 있다. 

블로그기자단에게는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 프레스오픈 및 개막식 초청 △행사 기간 동안 관람 지원  △블로그 기사에 대한 원고료를 지급한다. 또, 우수 활동자에게는 특별 원고료를 지급할 계획이다. 

광주디자인센터 관계자는 "블로그기자단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뿐만 아니라 광주의 맛과 멋, 볼거리, 즐길거리 등 광주의 매력을 널리 알려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번 기자단 모집에 많은 SNS 이용자들이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는 9월 8일부터 10월 23일까지 46일간 ‘미래들(FUTURES)’을 주제로, 광주비엔날레전시관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시립미술관 등에서 열린다. 

행사는 △본전시 △특별전 △국제학술행사 등을 통해 디자인이 그려보는 미래사회의 라이프 스타일과 미래 산업, 미래 일자리 등에 대한 다양한 '미래들'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비즈니스라운지 △디자인페어 △벤처창업투자경진대회 등 디자인비즈니스는 물론 특별전과 특별프로젝트, 디자인체험, 이벤트 등 기업, 시민, 학생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진행된다. 

applejuice@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