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안면도는 우리나라에서 여섯 번째로 큰 섬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대표 여행지 중 하나다. 특히, 안면도 인기 여행코스인 꽃지해수욕장은 여름철 피서를 즐기기 위한 여행객들로 북적인다.

꽃지해수욕장은 할배바위와 할매바위, 2개의 바위를 배경으로 한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으로 5km에 이르는 긴 백사장을 따라 걸으며 연인과 데이트를 즐기기에도 좋으며 가족과 함께 둘러앉아 시원하게 밀려오는 파도를 감상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간척 사업으로 육지와 연결된 안면도 최고의 해수욕장으로 꼽히며 해질 무렵이면 할배바위, 할매바위 너머로 붉게 물드는 아름다운 일몰 풍경을 감상하기 위해 많은 사람이 모여드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한다.

또한, 꽃지해수욕장 인근으로는 안면도의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맛집도 찾아볼 수 있다. 이 가운데 안면읍 승언리에 위치한 ‘전통딴뚝칼국수’가 여행객들에게 안면도 맛집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안면도 전통딴뚝칼국수에서는 직접 재배한 채소와 국내산 해산물을 이용해 해물칼국수를 선보이고 있으며 45년 된 씨 간장을 이용하여 2년 이상 숙성된 된장으로 직접 육수를 내 깊고 진한 맛이 일품이다.

또한, 칼국수 면은 도톰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고 있으며, 푸짐하고 싱싱한 해산물과 조개가 아낌없이 들어가 넉넉한 양으로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더불어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맛집 전통딴뚝칼국수에서는 해물칼국수와 해물조개찜, 수육, 왕만두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메뉴가 있으며 이는 모두 단품 메뉴로 맛볼 수 있어 취향껏 선택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