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많은 사람들이 1년의 즐거움으로 갖고 있는 ‘여름휴가’가 다가온다. 편하게 쉬면서 충전기를 가질 수 있는 기간이라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는 기간이다. 시간이 없어서 여유롭게 쉬지 못했던 사람들에게는 달콤한 한 때가 될 수밖에 없다. 그러면서 한편으로 여성들의 경우, 여름휴가에 파트너와의 관계에 있어서 자신감을 높이고, 상대방이 만족감을 느끼게 할 수 있도록 고민을 하기도 한다.

여성의 질은 다양한 이유로 탄력이 저하가 된다. 대표적으로 출산이 있으며, 잦은 성관계, 노화 등에 의해서 질이 늘어지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고민을 하게 된다. 이전과 같이 탄력이 없기 때문에 관계에서의 만족감이 낮을 뿐만이 아니라, 자신감도 함께 위축되어서 오히려 관계를 피하게 되는 경향을 보이기도 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바로 여성성형이다.

여성성형에는 늘어진 질을 축소해주는 이쁜이수술이 대표적으로 잘 알려져 있다. 질강이 늘어졌을 때 이를 축소시켜주는 것뿐만이 아니라, 이쁜이수술은 손상된 골반근육의 개선 효과에도 도움되기 때문에 요실금 개선에도 도움되는 치료로 많은 여성들에게 선호되고 있다.

여성성형 중에는 여성불감증을 개선해주는 치료도 있다. 여성의 성감대 중의 하나인 음핵이 노출되어 있지 않아서 자극이 잘 오지 않는 경우에는 음핵수술을 통해 음핵을 노출시켜 여성불감증을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질입구에서 3~5cm정도의 깊이에 11시 방향에 있는 성감대도 있는데, 이 부분이 발달하지 않은 경우에도 여성불감증이 나타날 수 있다. 이때 보형물을 삽입하여 자극이 더욱 잘 되도록 만드는 양귀비수술이라는 것도 여성불감증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그 외에도 결혼을 앞둔 여성들을 위한 처녀막재생술이 있으며, 소음순이 늘어져 생활에 불편을 겪는 여성을 위한 소음순성형 등 다양한 여성성형이 현재 치료가 되고 있다.

한편, 남양주 여의사산부인과 김란산부인과 측은 "여성의 사회진출이 많아지면서, 여성성형에 대한 논의도 활발히 진행이 되고 있다. 여성성형은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서 치료를 결정해야 하기 때문에 단순히 인터넷만 보고 판단을 하기보다는 치료 경험이 많은 산부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서 결정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김란산부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