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결혼정보회사 바로연(이무송 CMO)은 미혼회원 907명(남 480명, 여 427명)을 대상으로 '이성과의 이색 데이트코스로 가보고 싶은 곳이 있는가'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로 설문 대상 미혼남녀의 37.8%이 ‘놀이공원’이라 답했다고 22일 밝혔다.

또한, 바로연의 25세 이상 미혼 남성회원 설문 응답자 중 59.7%, 여성 회원의 45.1% 는 '똑같은 패턴의 일상적인 데이트는 지루하다'라고 답했으며, 이색 데이트 장소로 선호하는 1위로 ‘놀이공원’을 선택했다.

 

이번 설문 응답자 '성 모씨'(33세, 남)는 "매일 고무적인 데이트는 지루하기 때문에 줄 서는 것이 번거롭더라도 익사이팅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놀이공원이 좋은 데이트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반면, 바로연 회원 '윤 모씨'(30세, 여)는 "겁이 많고, 사람들이 많은 곳에 가는 것을 꺼려하기 때문에, 놀이공원 데이트는 선호하지 않는 편이다, 차라리 애인과 함께 집 데이트를 하며 영화를 보거나 음식을 해먹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바로연 매칭 팀장은 "이색 데이트 장소를 선정할 때 에는 상대방이 어떤 취향인지 파악하는 것이 먼저다"라며 "상대방의 취향과 성향을 처음부터 파악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바로연의 감성매칭시스템을 통해 나와 잘 맞는 성향의 인연을 만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결혼정보업체 바로연은 카이스트와 공동개발한 '감성매칭'시스템을 도입하여, 취향과 성향에 맞는 이성과의 매칭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