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여성은 인생에 있어 임신과 출산, 노화 등을 겪으며 이완된 질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만약 절개와 봉합을 해야 하는 기존의 수술방식에 부담을 느껴 치료시기를 놓친다면 요실금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어 빠른 치료가 이루어져야 하지만 수술은 쉽게 결정하기 어렵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듯 수술 없이 질 내부와 외부를 타이트닝 시켜줄 수 있는 레이저 질타이트닝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를 반영하듯 레이저 질타이트닝 시술이 늘어나고 있는데, 대표적인 여성들의 비절개 질타이트닝 시술로는 써미바, 비비브, 모나리자터치 등이 있다.

이 중 써미바(THERMI VA) 질타이트닝 시술은 RF고주파 에너지를 질 내부로 직접 전달해 심부 열이 발생하도록 유도하여 질 내부뿐만 아니라 늘어진 소음순까지 질내외부를 동시에 타이트닝 시켜준다. 수술을 하지 않고도 원래의 탄력 있는 질 근육 수축력을 복원시켜 건조증, 위축성 질염 등의 질환 개선, 요실금 개선에 효과적이다. 

써미바 질타이트닝 시술은 단순히 질만을 좁히는 것이 아니라 외음부, 순음 타이트닝은 물론 질 안쪽부터 입구까지 탄력성과 근육수축력을 복원시키기 때문에 기능적으로 구조를 바꾸어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어플리케이터로 외음부, 질 내부를 동시에 시술할 수 있는 장비로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타이트닝 효과에 도움된다. 게다가 검게 변한 색상도 밝게 개선시켜주어 미용적인 면에서도 만족감도 높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 중 하나이다. 게다가 10분 정도의 짧은 시술시간과 다운타임이 없는 시술로 시술 직후 일상생활은 물론 시술 당일 성관계가 가능하다.

그렇지만 이처럼 간단한 시술이라고 할지라도 시술을 선택할 시 여성의 질은 민감하고 예민한 부위이기 때문에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과 병원의 전문성 의료진의 숙련도 등을 충분히 고려하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