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7월 3주차)

[문화뉴스 MHN 이지현 기자] 7월 3주차_[리뷰잇수다①_홍은채의 셀기꾼] 음식 사진 찍는 '푸디(Foodie)', 맛없는 음식도 '맛집'으로 바꿔주는 카메라 앱에서 이어집니다.

▲ 위 버튼을 클릭하면 '팟캐스트'로 이동합니다

▶ 두 번째 코너, 국내 최초 듣는 앱 리뷰 '듣는 애비다!'

1. 이번 주 리뷰 앱: 우리말 맞춤법 검사기 Checkor / 개발: miniwini, 아이폰 전용

▲ ⓒ 우리말 맞춤법 검사기 Checkor

ㄴ 홍은채: '우리말 맞춤법 검사기 Checkor'를 소개한다. 맞춤법 검사하는 어플이다. 텍스트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면, 잘못된 부분에 빨간 줄이 생긴다. 이 부분을 고칠 수 있다. 부산대학교 인공지능연구실과 ㈜나라인포테크가 공동으로 만든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를 이용한 앱이다.

ㄴ 이우람 DJ: 앱을 깔고, 텍스트를 붙여넣는 과정이 다소 불편할 것 같다.

ㄴ 홍은채: 그래도 정확도가 높다. 기사를 복사해서 '맞춤법 검사'를 해봤는데 생각보다 틀린 부분이 많다. '한번도 없었다'는 '한 번도 없었다'로, '문제 없이'는 '문제없이'로 써야 한다. 기자들도 맞춤법을 완벽하게 지키기 어려운데, 일반 시민들은 더욱 그렇다. 중요한 문서 작업을 해야 할 때, PPT 기획안 작성할 때, 영상 자막 작업할 때, 꼭 추천한다.

ㄴ 이우람 DJ: 용량도 1.7mb밖에 안 된다. 스마트폰으로 문서 작업 하는 일이 늘어난 요즘, 많은 분이 써보셨으면 좋겠다.

ㄴ 백욱희: 단순하지만 꼭 필요한 앱이다.

▶7월 3주차_[IT리뷰잇수다③] 손바닥 제스처로 움직이는 미니 드론, 'DJI 스파크(SPARK)'로 이어집니다.

jhle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