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이우람]여름이 되면 사람으로 가득 차는 동해 바닷가라고 하면 미어터지는 해변부터 떠올리는 사람이 적지 않다. 하지만 동해 여행지 중에서도 여유롭게 여름 바다와 물놀이, 그리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속초.

강원도 여행지 추천 장소를 꼽는다면 자신 있게 권할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여름의 명물 중 명물인 속초 설악 워터피아는 가족단위 여행객과 연인들 모두에게 인기 많은 속초 여행코스다.

물론 물놀이 이외에도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여행과 더위에 지친 몸을 푹 풀어줄 속초 척산온천과 느긋하게 자연경관을 보며 쉬어갈 수 있는 설악산 케이블카도 선택지 중 하나다.

조금 독특한 경험을 해보고 싶다면 갯배를 타고 아바이마을에 훌쩍 들러보는 것도 추천한다. 유람선을 타고 그저 가만히 휴식을 취하는 것도 추천하는 속초 데이트 코스로 곳곳에 숨어있는 속초의 즐거움들을 찾는 것도 여행의 묘미이다.

물놀이와 더위에 지친 몸을 든든하게 해줄 속초맛집 추천지는 바로 대청마루. 속초 순두부 맛집으로 이미 이름난 곳으로 일반적인 두부집과는 달리 연령대를 다양하게 수용할 수 있는 메뉴들이 특징이다.

하얀 순두부만을 판매하는 주변과는 달리 매콤한 국물의 얼큰순두부가 인기인데 특히나 젊은 커플들이나 다양한 메뉴를 선호하는 가족 손님들에게 호평이다. 동해안에서만 나는 째복을 넣어 깊은 육수 맛을 낸 것도 장점. 반찬 또한 한상 푸짐하게 나와 일견 심심할 수 있는 두부집의 이미지를 탈피했다.

고집스럽게 국산 콩을 사용해 만든 옛 방식의 두부와 다양한 메뉴, 푸짐한 한상이 더해진 덕분인지 옥미식당, 당근마차, 나폴리아, 만석닭강정과 더불어 속초 5대 맛집으로 자리 잡았다. 속초에 여행을 떠나 설악산 맛집 중 어디에 갈지 고민이라면 든든한 건강식 대청마루에 들러도 좋을 것이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