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이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일상에서 벗어나 휴가 또는 나들이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세대를 아우르며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가 있는 가족 나들이 코스를 찾고 있다면 파주가 적합하다.

파주에는 쇼핑의 메카인 파주아울렛, 예술적인 작품을 볼 수 있는 헤이리 예술마을, 도심속에서 볼 수 있는 유럽, 프로방스가 있어 나들이 또는 데이트 장소에는 최적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나들이에는 맛있는 음식을 빼 놓을 수 없는데, 파주맛집이라고 하면 바로 떠오르는 물빛하늘풍경이 인기이다. 이곳은 일명 헤이리맛집, 프로방스맛집, 일산맛집, 파주프리미엄 아울렛맛집으로 불리며 파주를 찾는 관광객이라면 꼭 들러야하는 필수코스가 되어 버렸다.

특히 각종 해물이 들어간 시원한 전복해물뚝배기, 부드러우면서 담백한 남도 떡갈비, 숯불향이 가득한 주꾸미볶음, 살이 꽉찬 약선 간장게장 그리고 항아리에 넣어 숙성시킨 보리굴비는 밥도둑이 따로 없는데, 푸짐한 전라도 밥상 한차림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이곳에서 바라보는 풍경과 정원은 아름다워, 파주맛고을 명소로 불린다. 물빛하늘풍경에서 정성이 담긴 전라도 밥상을 맛본 후, 멋진 풍경을 바라보는 것도 힐링하는 한 방법일 것이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