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남녀 모두 나이가 들면 노화로 인해 여러 신체 기능이 저하된다. 그 중에서도 여성은 나이가 들면서 늘어가는 얼굴의 주름살 외에도 임신과 출산 과정을 겪으면서 골반 주변의 근육이 약해지면서 탄력에도 변화가 생긴다. 골반 근육의 탄력 저하는 시간이 지날수록 주변 근육, 인대가 약해지면서 통증까지 더해질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많은 여성들은 이러한 증상을 일시적인 산후 후유증, 노화 등으로 여기고, 안일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만약 증상이 나타났음에도 계속해서 방치하게 되면 만성질염을 비롯한 방광염, 요실금과 같은 여성질환에 노출되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심리적 위축감, 우울증, 부부문제를 유발하는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증상이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골반근육을 강화해주는 케겔운동을 주기적으로 실천하는 동시에 생활습관을 개선해 나가는 것만으로도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될 수 있다. 그러나 분비물 증가나 가려움증, 불쾌한 냄새, 통증 등이 심할 경우에는 상태가 더 악화되기 전에 전문 의료기관을 찾아 이쁜이수술이나 질축소수술 등 질성형 진행이 필요한지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질성형수술을 진행하기에 앞서 먼저 정밀검사 과정을 거쳐야 한다. 이후 검사결과를 토대로 전문 의료진과의 1:1 상담을 진행해 상태에 따른 적합한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특히 이쁜이수술방법은 최근 들어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환자의 나이, 노화 진행, 과거 질성형 진행 경험 등을 체크해야 한다.

또한 환자는 온라인상에 등록되어 있는 후기 글이나 질필러비용 등에만 의존해 수술을 결정하기 보단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의료기관을 방문해 정밀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이외에도 이쁜이수술, 질축소수술 등 진행 과정에서 사용되는 재료가 정품 의료용 제품인지, 안전성 여부, 사후관리 시스템도 꼼꼼히 따져 봐야 한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이쁜이수술방법은 여성의 민감한 부위를 대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단순히 질필러비용, 질성형수술 후기에만 의존하기 보단 해당 의료기관의 경력, 재료의 안전성 등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개인 맞춤 상담진행과 정밀검사 결과에 따른 적합한 방법으로 안전하게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박정인 (노블스여성의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