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이우람]건강하게 살을 빼고, 감량한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운동이 필수다. 적게 먹고 살을 빼더라도 운동을 하지 않으면 줄어든 몸무게를 유지할 수 없다. 일정 기간 절식하면 근육량이 감소하고 이 때문에 기초대사량이 낮아진다. 기초대사량이 낮아지면 식사량이 다이어트 이전과 같거나 그보다 적더라도 낮아진 기초대사량 만큼 남는 에너지가 생긴다.

남는 에너지가 가장 축적되기 쉬운 형태인 지방으로 몸 속에 남게 돼 체중 증가 원인이 된다. 바로 이것이 요요현상이다. 따라서 제대로 된 다이어트를 하고자 한다면 요요현상이 일어나지 않는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과 적절한 관리를 해야 한다. 요요현상을 막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유산소운동뿐만 아니라 근육운동을 병행해 축적된 지방을 소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가운데 필라테스가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으로 대중에게 알려지고 있다. 필라테스 운동은 체중 감량은 물론, 슬림하고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만드는 데도 도움되며, 감량 후 날씬한 몸매를 꾸준히 유지하는 데에도 효과적으로 도움받을 수 있다.

필라테스 운동은 동양의 요가와 선(禪), 고대 로마 및 그리스에서 행해지던 양생법 등을 접목하여 만든 운동이다. 반복된 운동과 연속 동작을 통해 근육을 운동시키며 자세 교정과 구체적인 근력 강화로 유연성을 향상시켜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신체 건강을 회복시킨다. 필라테스는 심폐 능력과 순환기 능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되며,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히는 과정을 통해 긴장 해소와 스트레스 감소에도 도움을 주며 높은 칼로리 소비로 다이어트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필라테스는 모든 동작에 고유의 호흡 패턴을 접목하여 운동 효과를 최대화 하고 있다. 특히 일반적인 다이어트 방식이 아닌 몸 속 필요 없는 군살을 자극하고 분해할 수 있는 집중적인 타겟 동작을 통해서 예쁜 바디라인을 만들어 나간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2015년 마곡점 open을 시작으로 2년 만에 10개의 직영점을 확장한 리본필테스는 필라테스 업계에서 인지도 상위권에 속하는 브랜드다. 리본필라테스가 매우 짧은 기간에 사업확장을 하며 성장한 것은 이곳만의 특별한 장점 때문이다.

리본필라테스는 정통 필라테스에 선진 운동법을 도입했고, 이를 개인별 바디 컨디션과 고객의 니즈를 고려하여 1:1 맞춤프로그램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리본필라테스 교육협회 교육을 이수한 강사진의 전문수업으로 달성하고자 하는 운동 목표를 효과적으로 이룰 수 있도록 이끌어주고 있다.

또한 필라테스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1:1 개인레슨 / 1:2 듀엣레슨 /  1:5 개인레슨과 소그룹 레슨만 진행한다. 모든 회원이 정확한 자세와 운동을 배우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대 그룹 강의에 비해 소 그룹 레슨이 나에게 맞는 맞춤 운동을 통한 운동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리본필라테스 관계자는 "필라테스는 땀을 많이 배출해 몸 속의 독소와 노폐물을 함께 내보낼 수 있어 맑은 혈색과 피부탄력 효과를 볼 수 있다"며  "필라테스는 같은 동작을 여러 번 반복하는데 이 때 유산소 효과가 극대화되므로 다이어트에 도움되는데, 특히 뱃살빼기, 팔뚝살 빼기, 허벅지 살빼기 등의 목표로 하는 부위별 살 빼기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또한 "캐머론 디아즈와 마돈나, 귀네스 팰트로 등 할리우드 스타들과 국내 여성 연예인들이 몸매관리 비법으로 필라테스를 선택 하면서 몸매를 아름답게 가꾸려는 일반여성 고객들의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리본필라테스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랜드와 고객의 니즈를 맞추기 위해 정기세미나를 통해  진보하는 선진 운동법을 배우고 Teaching grade를 향상 시킬 수 있는 내부교육시스템을 구동하고 있다. 정통 필라테스와 선진 운동기법이 융화된 리본필라테스만의 특화된 프로그램을 구축했으며, 운동 효과를 극대화면서도 단기간에 목표달성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필라테스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하면 상세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