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달달하면서 새콤한 맛을 내는 석류는 어린아이나 여성들이 즐겨먹는 과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석류는 여성들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 석류에는 천연 에스트로겐이라 불리는 천연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도 일컫는 이유 또한 천연식물성 에스트로겐 때문이다. 갱년기 여성의 경우 에스트로겐 분비 저하로 인해 불안감, 우울증, 스트레스 등 정신적으로 힘든 시기를 겪게 되는데, 석류에 함유된 천연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석류는 먹을 때, 다소 번거로울 수 있다. 석류 알갱이는 작고 그 작은 알갱이 속에 씨까지 있으며, 먹으면 먹을수록 손이 빨갛게 젖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때문에 석류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석류즙이나 석류 농축액 등과 같은 제품을 시중에서 손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오직 바른 먹거리만을 선사하는 '유기농마루'에서는 석류의 본고장 이란산 A급 석류를 사용하여 만든 가장 좋은 석류즙을 제공하고 있다.

여러 석류즙의 경우 석류와 기타 첨가물을 혼합하는 경우가 많지만, 유기농마루의 이란산 A급 석류즙은 오직 석류만을 첨가하여 석류가 가진 영양소만을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석류즙 제조과정에서 영양소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저온추출방식으로 석류즙을 제조하며, 이 과정을 거친다 하더라도 석류 본연의 새콤달콤한 맛과 색깔은 그대로이다.

유기농마루 김상범 대표는 "석류 중에서도 가장 좋다고 알려진 이란산 A급 석류는 맛이 가장 좋을 뿐만 아니라 천연식물성 에스트로겐도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 여성 소비자들에게 가장 좋은 석류즙을 제공하기 위해 이란산 A급 석류만을 사용하는 것은 이와 같은 이유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유기농마루의 '석류즙'과 더불어 유기농 양배추즙·환, 무농약 도라지배즙, 유기농 여주즙 등 유기농마루에게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건강제품은 공식 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