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나이에 상관없이 여성 건강을 위해 여성 질환, 질 성형에 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여성성에 대한 자신감을 잃어 케겔 관련 운동기구뿐만 아니라 질 수축 운동기구에 관심이 가고 최근 질 성형(이쁜이수술)을 고려하는 여성도 많아졌다.

부작용 우려에 따른 질 성형수술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여성병원이 늘어 수술을 받을 곳은 많아졌다.

이쁜이수술이란 늘어난 질을 안쪽에서 입구까지 촘촘하고 일관되게 좁혀서 처녀 때처럼 좁고 탄력 있는 상태로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수술을 받게 되면 처지고 늘어진 질을 복원시켜 괄약근운동으로 질 조임이 됨으로써 건강해지고 외관상 자신감을 갖게 된다.
이쁜이수술방법은 질 안쪽부터 입구까지 거의 일관되게 골고루 줄여 주고, 질 벽에 주름효과를 만든다. 질이 늘어지게 되면  만성적인 경부염이 올 수 있는데 수술을 하게 되면 질이 깊어지기 때문에 방광염이나 질염 등 각종 부인병 질환으로부터 예방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질 괄약근을 당겨 묶어주며 주변 근막을 고르고 정확히 교정해주므로 질 수축력 향상은 물론 직장탈, 방광탈의 치료도 함께 할 수 있고 요실금 증세도 상당 부분 호전될 수 있다.

질 입구만 좁혀주고 질 안쪽은 넓어진 상태, 즉 탄력이 떨어진 질을 위, 아래 양쪽 부위에서 촘촘히 하지 않고 질 아래쪽만 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 수술 효과가 오래 지속되지 않고 금방 헐거워질 수 있어 수술의 효과는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다. 늘어진 질이나 골반 근육은 질의 위, 아래 양쪽 모두에서, 질 안쪽 끝에서부터 질 입구 끝까지 일관되게 촘촘히 질축소를 해줘야 수술 효과가 좋고 오래 지속될 수 있는 것이다.  

수술이 끝난 후 본인 스스로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확인 방법은 수술 후 손가락을 조심스럽게 질 내에 넣어서 수술부위나 실밥을 만져보면 질 아래쪽만 했는지 위, 아래 전체적으로 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다른 질 성형 수술로는 양귀비수술(지스팟수술), 소음순수술, 처녀막수술, 겨울철 감기로 인한 기침시 오줌소태나 방광염 등 빈뇨나 잔뇨감 등 요실금 치료 관련 수술 등이 있다.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원장은 “여성의 민감한 부분을 다루는 만큼 시술 경험이 풍부하고 이쁜이수술후기, 가격 등을 꼼꼼히 따진 후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상담 받아야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은 동아방송 채널A의 ‘해피엔딩 101가지 부부이야기’에서 자문의로 활동했으며 MBC, KBS, SBS 등의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유명세를 타고 있는 산부인과 전문의이다.

소음순 수술 후기나 본인에게 맞는 수술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한사랑산부인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심상인 (한사랑산부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