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급격한 기온상승으로 인해 때이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초여름 더위가 지속되고 있는 요즘, 주말 나들이를 떠나는 나들이객 증가로 인해 전남여행지로 유명한 전라도 담양으로 찾아오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전라도 담양은 죽녹원, 메타세콰이어길, 관방제림, 소쇄원, 금성산성, 가마골 생태공원 등 힐링생태 도시의 타이틀에 걸맞게 데이트코스, 여행코스로 좋은 관광지와 맛집이 많기로 전국적으로 매우 유명하다. 

담양은 남도의 맛을 대표하는 고장으로 대표음식인 떡갈비, 돼지숯불갈비, 대통밥, 국수 등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특히 죽녹원 인근에 위치한 죽녹원맛집 금수한방가든은 대표적인 담양떡갈비맛집으로 유명해 원조떡갈비를 맛보기 위해 찾아온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다. 
MBC ‘최고의 맛을 찾아라’, KBS2TV ‘생생정보통’ 등 여러 매체에 소개된 담양맛집이며 최대 200명 수용가능하고 단체석을 마련하여 단체회식이나 가족 외식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금수한방가든은 돼지갈비부터 한우떡갈비 그 이외에 대통밥정식, 삼계탕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주문을 하고 나면 바로 반찬이 세팅되는데 반찬이 모두 깔끔하고 종류별로 많이 나와  전라도 특유의 한상차림이 돋보인다. 죽순초무침부터 홍어삼합, 각종젓갈류, 콩고기 등 셀 수 없을 정도로 매우 다양한 기본 반찬들이 제공된다. 대부분의 반찬은 리필이 가능하다. 

이곳 대표 메뉴인 담양떡갈비는 돌판 위에 올려 나오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따뜻하게 맛볼 수 있어 냄새 걱정도 없어 좋다. 떡갈비와 함께 나오는 흑임자무소스를 올려 명이나물에 함께 싸서 먹는 방식으로 담양만의 매력을 가득 담고 있다. 

담양맛집 금수한방가든 정금자 대표는 "담양을 처음 찾아온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재방문하고 싶은 담양떡갈비맛집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고객 한분 한분 기억에 남을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정성껏 모시겠다“고 전했다. 

금수한방숯불가든의 자세한 메뉴 및 예약은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