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사람에게 외모는 이성으로부터의 호감을 가장 처음으로 결정짓게 하는 요소다. 여기에 더해 여성의 경우에는 한 가지 더, 민감한 부분인 시크릿존의 생김새나 기능이 상대 남성으로부터의 성적 호감과 자극을 이끌어내기도 한다.

가장 먼저는 외부를 둘러싸고 있는 대음순의 탐스러움 정도이며, 다음으로는 소음순의 모양, 그리고 질 내부 탄력정도 등의 기능을 꼽을 수 있다. 이 중 대음순은 몸의 형태에 따라 차이가 있고, 나이가 들어가면서 모양의 변화를 맞게 되므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별다른 관리를 하지 않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이와 달리 소음순과 질 내부의 경우는 모양의 변형이나 질환 또는 기능적 이상에 따라 적극적인 성형수술을 통한 교정이 필요하게 되는데, 얼굴 성형과는 달리 미용효과 외에도 기능개선이 중요하다는 차이를 갖는다.

소음순수술은 모양과 색깔을 교정하는 데에서 더 나가, 질 외부 핵심 포인트인 음핵과의 밀접한 연결점이자 느낌을 전달하는 첫관문 역할을 담당하므로 수술시 기능훼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일반성형외과나 비뇨기과, 여성클리닉 등 비전문 의료기관 보다는 반드시 '성의학을 전문으로 하는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상담과 수술을 의뢰할 것을 권하고 있다.

질 내부를 교정하는 질축소성형(이쁜이수술)은 반복된 출산과정에서 질입구와 항문사이에 있는 괄약근 외부의 훼손을 교정하는 미용적 개선의 측면이 있긴 하지만, 더 우선 고려해야 할 것은 ‘질속건강’과 '성기능 개선'에 포인트를 둔다.

이러한 기능 이상을 원상태에 가까울 정도로 교정해 주는 수술방법으로는 질 속 깊은 곳에서 수술을 시작해, 먼저 이탈되어 내려온 자궁을 원위치로 고정시킨 후 질입구까지 한번에 전체적으로 좁혀나오는 수술방법이 효율적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수술방법은 질입구를 절개해 좁히거나, 또는 부적절한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방법이 야기하는 각종 부작용을 해결한 수술방법이기도 하다. 질 속 전체적으로 근육을 만들어 주면서 입구부분의 8자근육 또한 튼튼히 묶어주어 강한 수축력과 탄력으로 여성 본인의 느낌을 개발해주는 성기능 개선과 함께, 복압성 요실금 해결 및 힙 업 효과에도 도움된다.

이러한 소음순수술과 질축소성형수술은 따로 받기 보다, 질의 내외부간 성기능 개선의 연계성을 고려해 효율은 물론, 시간적 비용적 경제성까지 감안해 한 번에 순차적으로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물론 이러한 연계수술 프로그램을 갖추어 제공하는 산부인과 전문의들이 적지 않아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산부인과전문의 윤호주 의학박사는 "외모 못지않게 중요한 여성 시크릿존에 대한 미용과 성기능을 한 번에 개선할 수 있는 이러한 교정술은 이성에게 호감과 긍정적 자극을 주는 자신감 있는 여성으로 만들어 줄 수 있다"고 조언한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윤호주 의학박사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