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7월에 접어들며 전국적으로 비가 오고 곧 본격적인 여름의 더위가 시작될 듯하다. 날씨가 따뜻해짐에 따라 노출이 많은 옷을 입는 이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그동안 찌워왔던 살 때문에 짧은 옷을 입기를 망설이는 이들 또한 적지 않다. 뚱뚱한 체형은 아니지만 팔이나 허벅지, 복부 등의 특정 부위에만 지방이 축적되어 이른바 ‘부분비만’에 속하는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관심을 두고 있다.

보통 다이어트를 계획할 때 많은 이들이 단식과 운동을 병행하며 몸을 혹사시켜서 단기간만에 체중을 감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하지만 이렇게 무조건적인 단식과 갑작스럽게 하는 활동량의 증가는 우리의 몸에 무리를 주게 되고, 부작용을 발생시켜 결국 몸을 망가트리는 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부족해지는 기초대사량이나 영양분 등으로  몸 속의 기와 혈이 허해지는 현상, 어지럼증, 노화현상 등을 미리 예방해 주어야 하는데, 이를 위한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로 한약재로 구성된 한방 슬리미다이어트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슬리미다이어트 프로그램은 크게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단계인 ‘몸 정화기’와 본격적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체지방 감량기’, 두 단계로 나누어 진다. 몸 정화기 단계에서는 ‘장편환’과 ‘정화수’를 통해 쌓여있던 숙변과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하고 체내를 정화함으로써 체지방을 위주로 하는 에너지대사가 일어날 수 있도록 몸을 준비시켜 준다. 이후 ’체지방 감량기’에 접어들면 ‘슬리미캡슐’과 ‘지방제로’를 복용하며 본격적으로 체중을 감량하게 된다.

슬리미캡슐은 특수 처리된 코팅으로 인해 한약의 쓴맛이나 특유의 향이 나지 않아서 한약의 냄새를 싫어하는 이들도 쉽고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 또한 다이어트를 감행할 때 부족할 수 있는 영양분을 보충해 주는 것은 물론 오래 지속되는 포만감으로 인해 식욕이 억제됨과 동시에 체지방 분해를 도와준다. 따라서 슬리미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통해 슬리미캡슐을 복용하며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체중감량 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부작용과 요요현상을 예방하며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된다.

한편, 강남, 부산, 수원에 지점을 두고 한의원다이어트(한방한약다이어트, 슬리미캡슐다이어트, 바디슬리밍, 지방흡입약침, 안면윤곽주사 등) 프로그램을 시행하는 로아한의원의 장석원 강남점 원장은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체중을 ‘빠르게’ 감량하는 것 보다 몸이 상하지 않도록 ’건강하게’ 감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감량이 끝난 후에도 요요현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잘 관리해 주는 것 역시 중요하다’라고 말하며 “한약을 캡슐 형태로 만들어 진행하는 슬리미캡슐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통해 체지방 위주로 감량을 한다면, 요요현상과 여러 부작용들을 예방하며 건강히 다이어트를 마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