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볼살이 통통하고 살이 많아서 보기 싫은 사람들이나 입안에 음식물이나 사탕을 물고 있는 것처럼 볼록하게 튀어나온 경우 또는 볼의 아래쪽이 불룩하면서 처져 보이는 심술보가 고민이라면 심부볼지방제거로 해결할 수 있다. 볼살 빼는 법의 대표 시술인 심부볼제거는 부분마취 후 이뤄지는 시술로 입안 점막을 통해 심부볼 지방 덩어리를 제거하는 방식이다. 

선천적으로 볼에 지방이 많은 경우 볼처짐 현상을 보이는데, 문제는 이렇게 볼이 처지면 마치 불독처럼 인상이 사나워지고, 전체적인 얼굴라인도 무너져 볼리프팅을 고민하기 시작한다. 볼처짐은 노화나 반복된 다이어트, 특히 광대뼈수술이나 안면윤곽수술의 부작용으로도 나타난다.

 

볼처짐은 심부볼제거로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심부볼지방제거란 국소마취 후 입안 점막을 통해 심부볼지방 덩어리를 제거하는 시술이다. 구강 안쪽을 통해 시술하기 때문에 겉으로 드러나는 흉터가 없고, 내부에 작은 구멍을 통해 시술하기 때문에 회복이 빠르다. 또한 처진 심부볼지방이 사라지면서 늘어졌던 피부가 당겨 올라가기 때문에 마치 볼리프팅을 한 것처럼 V라인이 정리된다. 

심부볼 지방을 제거하면, 심부볼 지방이 있던 공간이 없어져야 하므로 그 주변 살이 밀착되어야 하는데, 이때 심부볼 지방의 안쪽이나 위쪽에 있던 조직들은 쉽게 움직이기 어렵고, 대신 바깥쪽과 아래쪽에 있는 조직은 주로 피부조직이어서 매우 부드럽다. 따라서 단단한 안쪽이나 위쪽 조직으로 부드러운 피부조직이 움직여서 붙어버리므로 볼 피부가 안으로 들어가고 위로 올라간다. 볼륨이 줄어들면, 피부는 거기에 적응하므로 피부표면은 수축하게 되고, 수축한 만큼 얼굴이 작아지고 볼리프팅 되는 것이다. 이처럼 볼살 지방흡입을 통한 리프팅 효과와 흉터 없이 비교적 빠른 시술 시간, 짧은 회복 기간으로 바쁜 현대인에게 안성맞춤인 시술이다. 

차이정성형외과 이동진 원장은 “현재 볼처짐 수술의 대명사로 불리는 ‘심부볼지방’ 은 피하지방보다 안쪽에 있는 지방이라는 의미로 이름 붙인 것” 이라며, “볼처짐 시술은 의료진이 심부볼제거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있어야만 환자의 만족도가 높다.” 고 강조했다. 차이정성형외과는 환자와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1:1로 상담하며 수술 후 사후관리 프로그램도 철저하게 운영하고 있다. 특히 뼈를 깎지 않는 안면윤곽술은 부작용과 붓기가 적어 당일 퇴원도 가능하다. 
  
심부볼제거는 개인에 따라 침샘이나 신경 등 주변 조직과의 상관관계가 다른 만큼 효과적 시술을 받기 위해서는 경험 있는 시술자의 손길이 필요하다. 

차이정 성형외과는 교근축소술, 심부볼지방제거, 얼굴지방흡입, 턱지방흡입 등 분야별 성형외과 전문의의 직접적인 1:1 상담을 통해 진단과 성공적인 수술결과를 이루고 있다. 안면윤곽 전문 의료진이 상담부터 수술까지 전 과정을 직접 진행해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으니 정확하게 상담부터 받기를 권장한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이동진 (차이정성형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