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TN 뉴스 화면

[문화뉴스 MHN 홍신익 기자]목요일인 오늘(29일) 날씨는 전국이 덥고 흐린 가운데 제주 지역은 비가 예보되고 있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며 대기불안정에 의해 강원영서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전남·경남 남해안에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 제주도, 남해안 20~70mm(많은 곳 제주도남부와 산지 120mm 이상), 전라도(남해안 제외), 경남(남해안 제외) 10~40mm, 강원영서(29일 오후), 충북북부(29일 오후), 충청남부(30일 오후), 경북 5~20mm 등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19∼22도, 낮 최고 기온은 25∼33도로 전날과 비슷할 것으로 전망된다. 경북 내륙에는 폭염특보가 발효된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대부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나타냈던 전날과 비슷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존농도는 대부분 지역에서 '나쁨' 수준을 보였던 전날과 비슷하거나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당분간 전 해상에는 안개가, 오늘과 내일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 달라"고 강조했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모든 해상에서 1.0~1.5m로 다소 잔잔하게 일겠다. 

tlslr2@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