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이쁜이 수술은 아무리 잘하는 곳으로 소문난 여성성형전문 산부인과라고 할지라도 본인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고 수술을 결정한다면, 정작 수술 후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

모든 수술이 부작용과 재수술 없이 한 번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 것이 중요하지만, 100%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는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가로수길 본점에 위치한 리즈산부인과 이형근박사에 따르면 인터넷을 통해 수술 전 본인 스스로 인터넷을 통해 질축소수술에 대한 사전지식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한다. 충분한 이해 없이 수술비용에만 치중해 병원을 결정하면 결과가 안 좋을 수 있기 때문이다. 

우선 병원 내 홈페이지를 통해 질성형수술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수술 받은 환자들의 질수술 전후사진과 후기를 참고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어 선택한 병원에 마취과 전문의가 있는지, 질수축수술로 인해 부작용이나 의료사고 건수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며, 무엇보다 집도 전문의가 여성성형분야에서 권위가 있는 분인지, 수술케이스가 다양한지 체크해보는 것도 꼭 필요한 요소 중 하나다.

최근에는 한 단계 더 발전된 레이저질성형술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이는 질 내 전반적인 곳에 촘촘히 주름을 만들어, 질축소 효과를 내며 질과 골반근육의 탄력이 떨어지거나 많이 늘어져 있는 경우 혹은 과거 이와 비슷한 수술 후 효과를 보지 못한 경우에 권장된다.

이는 질타이트닝 효과로 골반장기탈출증, 요실금 등에도 개선 효과가 있다. 또한 소음순 수술의 경우 과거에는 늘어난 부분을 단순 절개 후 봉합하는 방식으로 수술이 진행됐으나 소음순 절개면이 매끄럽지 못하고 봉합자국이 남아 애벌레 같은 형상이 되기 쉬워 재수술 케이스가 많았다. 

소음순성형수술의 경우 기능성에 미적 감각을 더하는 방식의 수술기법으로 소음순 날개 디자인과 두께교정, 회음주름 제거, 소음순색교정 등이 한 번에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으로 질염, 만성외음염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추천되고 있다.

리즈산부인과 이형근 박사는 “질성형수술 뿐만 아니라 소음순수술, 처녀막 재생술, 레이저 제모 등 모든 시술이 경험과 노하우가 축적된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 맞춤형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리즈산부인과 이형근 박사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