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BC '라디오스타'

[문화뉴스 MHN 지민준 인턴기자]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신화 전진이 '신화 20년'에 대해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내년 '신화 20주년'을 앞두고 있는 전진은 기네스북 기록을 공개하는 등 자부심을 드러낸 것으로 전해져 더욱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28일 방송될 '라디오스타'(기획 김영진 연출 박창훈)는 '국민오빠님, 내 마음 속에 저장' 특집으로 god 박준형, 김태우, 원타임 송백경, 신화 전진이 게스트로 참여했으며, 샤이니 키가 네 번째 스페셜 MC로 김국진, 윤종신, 김구라와 호흡을 맞췄다.

전진은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데뷔 20주년을 앞둔 소감을 밝혔다. 전진은 "내년이면 신화 20주년입니다. 전 세계 6명 아이돌 그룹 데뷔 20년은 저희밖에 없어요"라고 뿌듯해하며 신화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특히 전진은 신화가 기네스북에도 등재돼 있음을 밝혔다. 신화는 지난 1998년 데뷔 이후 멤버 변화 없이 가장 오래 활동한 그룹으로 기네스북에 올랐다.

이 밖에도 전진은 신화 내에서 센터 경쟁이 치열했다는 것을 밝히며 "제가 센터였어요"라고 고백하기도 했다.

데뷔 20주년을 앞둔 전진의 활약은 28일 오후 11시 10분 '국민오빠님, 내 마음속에 저장' 특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