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두 사람이 하나의 가정을 이루기 위해서 필요한 것 중 하나가 신혼집인데 집값이나 전세금 등이 과거에 비해 큰 폭으로 높아진 곳이 많아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결혼식을 올리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아끼려는 예비부부가 많아지고 있다.합리적인 가격으로 웨딩 준비를 하고자 하지만, 그 이면에는 한 번뿐인 결혼식을 제대로 하고 싶은 마음도 있을 것이다.

두 가지를 충족하는 방법 중 하나로 홀패키지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결혼준비를 하려면 결혼식장 외에도 웨딩 스튜디오, 웨딩드레스, 메이크업 등 선택해야 할 것들이 많은데 패키지를 이용한다면 예식장과 함께 일명 스드메라고 불리는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을 한 번에 준비할 수 있어서 시간적인 부분에서도 효율성이 높고 가격적인 면에서도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청주 발리웨딩홀 관계자는 “실제로 많은 예비부부들이 패키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며 "웨딩홀을 선택했다면 웨딩스튜디오의 경우 해당 웨딩홀의 제휴업체의 샘플 사진 등을 미리 체크하여 자신이 원하는 컨셉에 가까운 업체인지 확인하고 결정할 수 있고 드레스나 메이크업 또한 업체에서 신부의 체형과 피부톤, 분위기 등에 맞게 세팅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비용절감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고려해보아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