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올해도 어김없이 짧은 핫팬츠나 미니스커트의 인기가 뜨겁다. 다리라인을 그대로 드러내는 패션 때문에 다이어트에 열심인데 운동으로도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종아리 근육이다. 

툭 튀어나온 종아리 알 때문에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방해하고 또 다리가 굵어 보이는 고민으로 병원을 찾는 사람이 많다.

실제로 종아리알은 근육이기 때문에 운동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 되려 무리한 근력운동으로 인해 종아리 알이 더 커져 다리가 두꺼워질 수 도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다이어트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 종아리 알은 종아리 보톡스로 해결이 가능하다고 강조한다. 

구리피부과 톡스앤필 구리점 박현정 원장에 따르면 종아리보톡스 주사는 신경을 전도시키는 근육, 신경 접합 말단부에 보톡스를 놓아 자연스러운 근육의 손실을 유도하여 종아리라인을 매끈하게 만들어주게 된다. 

전신마취나 절개가 없는 비수술적 방식으로 흉이나 회복기간이 짧아 단기간에 만족스러운 종아리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시술시간은 10분~20분 내외로 짧아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을 이용해 많이 시술 받기도 한다. 톡스앤필에서는 시술부위에 마취스프레이를 통해 통증을 최소로 줄이고 시술 전 정품정량을 확인 후 시술에 들어간다. 

절개를 통해 수술이 아닌 만큼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시술 후 2~3주 후부터 그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지속시간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6개월 정도 지속되며 주기적인 시술을 통해 그 기간을 늘릴 수 있다. 종아리보톡스의 시술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병행 가능한 시술로는 HPL지방융해술이나 고주파 시술 등을 추천할 수 있다.

구리피부과 톡스앤필 구리점 박현정 원장은 "종아리보톡스 시술 후 되도록이면 높은 굽의 구두를 신는 것을 주의하고 찜질방이나 사우나 등 일주일 정도는 고온의 입실을 삼가는 것이 좋다"며 "시술 후 해당부위를 자주 만지거나 손대지 말 것"을 당부했다. 

또 많이 대중화된 시술인 보톡스는 경미하나 멍, 감염, 통증, 부종 등의 부작용이 있으므로 꼭 나에게 필요한 시술인지 다시 한번 고민하고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의료진을 찾는 것이 그만큼 중요하다. 

시술 시에는 국산, 미국, 독일 등 제조국가별 다양한 인증기관의 인증을 받은 정품 보톡스인지 또 정량을 사용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시술 비용이 타 병원에 비해 터무니없이 저렴하다면 의심해봐야 한다. 

박현정 원장은 "짧은 시간 안에 끝나는 주사 시술이라는 생각에 안전을 도외시 하면 절대 금물이다. 따라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에 시술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미적 감각과 오랜 노하우가 있는 병원이라야 안전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박현정 (톡스앤필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