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축하공연 살펴보기

[문화뉴스 MHN 대구, 서정준 기자] 지난 24일 오후 코오롱 야외음악당에서 열린 제11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이하 딤프)의 화려한 개막 축하 공연이 열렸다.

23일 대구 오페라하우스에서 화려한 개막식을 연 딤프는 매년 뮤지컬 마니아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뮤지컬 축제이자 아시아 뮤지컬 메카로 성장하는 페스티벌로 지난 23일에 개막해 7월 10일까지 열린다.

이번 11회는 국내 최초로 소개하는 폴란드, 인도 작품 등을 포함해 공식초청작 9편, 창작 지원작 4편, 특별공연 4편, 국내외 9개 대학의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참가작까지 총 26개 97회의 뮤지컬 공연이 기다리고 있다.

24일에는 많은 대구 시민들이 코오롱 야외음악당을 찾았다. 여러 배우들의 축하 무대를 EG뮤지컬오케스트라의 연주와 이응규 음악감독의 지휘로 들을 수 있는 개막 축하 공연이 열렸기 때문이다.

중간 중간 비가 내려서 공연이 지연되는 등 약간의 불편함도 있었지만 많은 시민들이 우의를 입거나 우산을 쓴채 공연을 끝까지 관람하고 큰 호응을 건네며 성숙한 공연문화를 선보인 점이 인상적이었다.

성기윤 배우와 윤윤선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계명문화대의 '페임'부터 딤프뮤지컬스타 출신인 노용원, 이석준, 김도연, 김수혜, 이세민, 이정빈, 최윤성의 무대, 대구 출신 뮤지컬 스타 홍본영, 최수형 배우, 조정은 배우, 대구에서 사랑을 꽃피웠다고 밝힌 뮤지컬 배우 부부 손준호, 김소현, 트라이아웃 공연 이후 7년 만에 '투란도트'에 복귀하는 신영숙 배우와 정동하 배우, 서범석, 정상윤, 린지, 김선경 배우로 이뤄진 '오!캐롤' 팀과 홍보대사인 민우혁 배우까지 출연해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끈 제11회 딤프 개막 축하 공연.

그 현장을 둘러 본다.

▲ 라이브 연주를 담당한 이응규 지휘와 EG뮤지컬오케스트라
▲ 오후 7시 30분부터 본 공연이 이뤄졌고, 그 전에는 딤프뮤지컬스타 수상자 등의 사전 공연이 이뤄졌다. '모아나' OST인 'How far I'll go'를 부르는 중인 뮤지컬 배우 지망생 고은하(샌디)
▲ 이날 사회를 맡은 성기윤 배우와 윤윤선 아나운서
▲ 계명문화대 학생들의 뮤지컬 'Fame' 무대.
▲ 딤프뮤지컬스타 수상자들이 공연하고 있다.
▲ 제3회 딤프 뮤지컬 스타 대상 수상자 안양예고 3학년 이석준 군.
▲ 제3회 딤프 뮤지컬 스타 최우수상 수상자 안양예고 3학년 김도연 양.
▲ 제3회 딤프뮤지컬스타 최우수상을 받은 중앙대학교 1학년 노용원 군.
▲ 제2회 딤프뮤지컬스타 대상 수상자 중앙대학교 1학년 김수혜 양.
▲ 제2회 딤프뮤지컬스타 우수상 수상자인 이세민 양.
▲ 제2회 딤프뮤지컬스타 최우수상 수상자 중앙대학교 1학년 이정빈 양.
▲ 제3회 딤프뮤지컬스타 우수상 수상자 국민대학교 1학년 최윤성 군.
▲ '라이온킹'의 'Circle of life'를 부른 홍본영 배우.
▲ 뮤지컬 '지킬앤하이드'의 '지금 이 순간'을 부른 최수형 배우. 두 배우는 모두 대구 출신 스타 배우다.
▲ 권영진 대구시장에게 딤프 홍보대사 위촉패를 받는 민우혁 배우.
▲ 뮤지컬 '아이다'에서 부자지간으로 활약한 성기윤 배우와 민우혁 배우. 민우혁 배우는 핸드프린팅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몬테크리스토'의 '온 세상 내 것이었을 때'를 선보인 조정은 배우.
▲ '프랑켄슈타인'의 '너의 꿈 속에서'와 가요 '사랑의 미로'를 선보인 민우혁 배우.
▲ 대구에서 사랑을 꽃피웠다는 손준호 배우는 '맨 오브 라만차'의 Impossible dream'을.
▲ 함께 무대에 나선 김소현 배우는 '오페라의 유령'의 'Think of me'를 선보였다. 둘은 함께 '향수'도 부르며 애정을 과시했다.
▲ '투란도트'에 출연하는 신영숙 배우는 '명성황후' OST인 '나 가거든'을,
▲ 신영숙 배우와 함께 '그 빛을 따라서'를 선보인 정동하 배우는 솔로곡으로 '노트르담 드 파리'의 '대성당의 시대'를 선보였다.
▲ 마지막은 '오!캐롤' 팀이 장식했다. '광대의 왕'을 선보이는 서범석 배우.
▲ '바보같은 큐피드'를 선보인 정상윤 배우.
▲ 뮤지컬 '오!캐롤'은 역시 앙상블의 화려한 안무를 빼놓을 수 없다.
 
▲ '외로운 밤'을 선보인 걸그룹 피에스타의 린지 배우.
 
▲ 마지막 무대로 '원 웨이 티켓'을 선보인 김선경 배우.

som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