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최근, 연예인이나 모델 사이에서 엔드볼 위풍선 시술이라고 하는 다이어트 방법이 유명하다. 엔드볼 위풍선 시술은 몸매에 신경을 쓸 일이 많은 직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효과적이며 안전하기까지 한 다이어트 방법으로써, 굳이 연예인이나 모델이 아니더라도 고도비만으로 살을 빼야 하는데, 다이어트가 쉽지 않아 고민인 사람들에게도 좋다.

비만이란 단순히 체중이 높은 상태가 아니라, 몸에 과다한 체지방을 가짐으로써 체중이 높아진 상태를 말한다. 비만이 심하면 외모가 기형적으로 변할 수 있고,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하여 우리 몸의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남들의 시선에 신경을 써야 하는 연예인, 모델이나 건강이 나쁜 사람은 항상 비만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러한 비만의 가장 대표적인 치료법은 다이어트다.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운동량을 증가시키고, 식사량을 줄이면서 열량이 높은 음식을 피하는 식이요법을 통해 체내의 지방을 감소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나, 문제는 다이어트를 시행해도 작심삼일로 실패하는 경우가 대다수라는 점이다.

다이어트는 금연보다도 훨씬 더 어렵고 힘든 신체적, 정신적 고문이다. 그 이유는 힘든 것을 피하고, 맛있는 것을 더 많이 먹으려고 하는 인간의 본능을 의지로 이겨내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 행위를 몇 개월이나 지속하다 보면 상당한 스트레스가 발생하고, 게다가 살이 빠진 후에도 요요 현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어지간히 강한 의지를 갖추지 않는 이상 도중에 포기해버리거나, 혹은 지방흡입 수술, 위밴드 수술, 지방분해 주사 등 더 간단하고 단기간에 살을 뺄 수 있는 특별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게 된다. 그러한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엔드볼 위풍선 시술이다.

강남베드로병원 엔드볼 클리닉 의료진은 “엔드볼은 부드럽고 팽창이 가능한 위내 풍선을 말합니다. 위 속에 임시로 삽입된 위내 풍선에 의해 체중 감량의 기초가 되는 식후 포만감을 조기에, 그리고 지속적으로 느낄 수 있게 해줌으로써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보통 엔드볼 위풍선 시술은 6개월간 시행되며, 내시경을 사용해 시술을 하기 때문에 지방흡입수술이나 위밴드와 달리 흉터의 걱정은 없다. 또한, 시술에 소비되는 시간도 설치에 10분, 제거에 10분 밖에 걸리지 않아 수술에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환자에게 적합한 시술이라 할 수 있다.

그 뿐만이 아니라 강남베드로병원의 엔드볼 위풍선 시술은 전세계 위풍선 의료시장에서 가장 선두를 달리고 있는 프랑스 엔달리스 사에서 개발하여 식품의학안전청을 통과한 안전한 제품만을 사용하므로 인체에 해가 없고 합병증이 일어날 염려를 하지 않아도 괜찮다.

주의 할 점으로 엔드볼 위풍선 시술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부작용을 대비해 충분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 꼼꼼한 사전검사 및 상담이 이뤄져야 할 필요가 있다. 한편, 강남베드로병원은 비만치료내시경을 선도하며 다양한 임상 결과로 안전한 시술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비만치료내시경 엔드볼에 대한 기본적 지식과 술기를 교육하고 전파하는 임상수련병원으로 선정되어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강남베드로병원 엔드볼 클리닉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