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물 맑고, 공기 좋기로 유명한 단양은 면적의 80%가 삼림으로 이루어진 만큼 자연친화적인 여행지이다. 패러글라이딩 명소로도 유명할 뿐만 아니라, 고즈넉한 사찰인 구인사, 더위에 시원하게 둘러볼 수 있는 고수동굴 등의 단양 가볼만한곳도 있다. 또한, 단양 아쿠아리움과 구경시장은 가족여행객은 물론 남녀노소 만족할 단양 여행코스이다. 

단양은 쏘가리 낚시대회가 개최될 정도로 쏘가리가 특히 유명한 단양 먹거리다. 그래서 충주호와 남한강 주변에는 단양 쏘가리 매운탕 전문점들이 많이 몰려있다. 쏘가리는 마치 1등급 한우처럼 살이 쫄깃하며 탄력이 있는데, 냉동쏘가리는 퍼석한 식감으로 맛만 보아도 티가 난다. 100% 국내산 생물 쏘가리만을 사용하여 단양맛집 추천 1순위로 꼽히는 단양 그집쏘가리를 소개한다. 

단양 그집쏘가리는 서울 은성횟집, 곡성 청솔가든, 일산 메기일번지, 제주 물질식육식당과 함께 전국 5대 매운탕집으로 꼽히는 단양 쏘가리매운탕 맛집이다. 민물고기의 제왕이라 불리는 쏘가리는 비싼 생선이다 보니 단양 쏘가리 골목 내에서도 중국산이나 냉동 쏘가리를 사용하는 집이 은근히 많다. 

하지만 그집쏘가리는 국내산 생물쏘가리만 고집하여 쏘가리 수급량이 부족할 때는 문을 닫을 정도로 보기드문 신뢰도를 중요시하는 곳이다. 이로 인해 단양에서 가장 현지 단골이 많은 쏘가리 매운탕집으로 전국 각지에서 맛보러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다.  구인사 맛집, 또 인근 단양 구경시장 맛집으로도 입소문나고 여행객들을 위한 포장서비스도 가능해지면서 여행객들에게도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