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학창시절 누구나 한번쯤 수학여행으로 경주에 갔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신라 천년의 영화가 남아있는 경주는 발길이 닿는 곳마다 역사를 느낄 수 있다. 

경주 가볼만한곳으로는 불국사, 첨성대, 안압지 등의 유적탐방은 물론 경주월드, 블루원 워터파크 와 같은 경주 가볼만한 곳들은 가족들은 물론 연인들의  경주 데이트코스로 사랑받고 있다. 고즈넉한 여행지와 핫한 명소가 많아 1박2일은 물론 당일치기로 경주 여행코스를 즐기는 여행객들이 늘고 있다.

경주 먹거리하면 황남빵이 떠오르지만 든든한 한끼의 식사로는 낙곱새를 먹어보아도 좋다. 낙곱새는 낙지, 곱창, 새우를 매콤한 양념에 볶아먹는 경상권 음식이다. 

백종원의 3대천왕에 경상권에서 꼭 먹어봐야하는 메뉴로 낙곱새가 소개 된 후 그 맛을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낙곱새로 유명한 전국 5대 낙지맛집이자 경주맛집 베스트로 꼽히고 있다.

낙지마실은 무안 제일회식당, 구리 골목안채, 부산 조방낙지, 목포 송학낙지와 함께 전국5대 낙지집으로 유명하다. 북군동 음식촌에 있는 경주 보문단지 맛집 중 20년 넘게 사랑받은 터주대감이기도 하다. 

가격대가 부담스럽지 않아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경주맛집 추천 리스트에 빠지지 않는데 음식 맛도 괜찮고 넓은 공간과 아이들을 위한 메뉴, 놀이방 덕에 가족단위 손님들이 많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